[경기eTV뉴스] 김포시의회(의장 신명순)가 20일 제20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30일까지 11일간 이어지는 회기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회기에서는 2021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 조례안 10건(의원발의 3건), 기타안 4건 등 총 16개 안건을 심사한다.

이날 회의는 오강현 의원의 5분발언을 시작으로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집행기관 제안설명에 이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이 가결돼 김계순·홍원길·김종혁·김옥균·최명진 의원이 예결위원으로 선임됐다.

이어 진행된 회의에서는 김포시민의 열망인 서부권 광역급행철도(GTX-D) 신설, 김포한강선(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연장, 인천지하철2호선 김포·고양 연장을 담은 『수도권 서부지역 광역교통개선 대책 김포노선의 제4차 국가철도망계획 반영을 위한 촉구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하며 1차 본회의를 마무리했다.

이후, 시의회는 21~27일까지 소관 상임위별로 조례안 등 일반안건과 2021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28~29일까지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열어 상임위원회로부터 회부된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총괄 심의해 계수조정을 진행한다. 제2차 본회의는 회기 마지막 날인 30일에 열어 위원회에서 보고된 안건들을 처리한 후 임시회를 마무리 한다.

이번 회기 의원발의 조례안으로는 김종혁·유영숙 의원의 『김포시 골목형상점가 지정에 관한 조례안』, 배강민·김계순 의원의 『김포시 요양보호사 처우개선 및 지위 향상에 관한 조례안』, 김계순·최명진 의원의 『김포시 동물보호 및 반려문화 조성 지원 조례안』이 제출됐다.

한편, 신명순 의장은 이날 개회사에서 제4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김포 광역철도망이 반드시 반영돼야 한다는 점을 재차 강조했다. 신 의장은 “3기 신도시의 과감한 광역교통 지원 대책을 보면 2기 신도시에 대한 차별에 분노와 실망을 금치 못한다”고 서두를 연 뒤 “김포를 출발하는 서부권 광역급행철도(GTX-D), 김포한강선 연장, 인천2호선 김포․고양 연장이 4차 철도망계획에 반드시 포함돼야 한다”고 시민의 열망을 전했다.

이어, 집행기관의 역할을 강조하며 “여․야를 떠나 모든 정치인과 협력하고, 시의회와 공감하며 실효성 있는 대책을 마련하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