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남춘 시장, “스쿨존 안전, 자치경찰 첫 성과로 만들어 달라” 주문
상태바
박남춘 시장, “스쿨존 안전, 자치경찰 첫 성과로 만들어 달라” 주문
  • 정춘용 기자
  • 승인 2021.0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실‧국장회의 개최, 4월 업무계획 점검 및 코로나19방역 협조·홍보강화 당부

[경기eTV뉴스] 박남춘 인천시장이‘스쿨존 안전강화방안’을 오는 7월부터 시행되는 자치경찰제의 첫 성과로 만들어달라고 주문했다.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이 1일 시청 접견실에서 열린 '4월 실·국장 이음영상회의'에서 실·국장들과 4월 업무계획 및 주요사항 등을 논의하고 있다.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이 1일 시청 접견실에서 열린 '4월 실·국장 이음영상회의'에서 실·국장들과 4월 업무계획 및 주요사항 등을 논의하고 있다.

박 시장은 1일 ‘4월 실·국장회의(비대면 영상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사고 즉시 관계기관 간 TF를 구성과 스쿨존 안전강화방안 마련을 지시했는데, 대책 마련에 더욱 속도를 내고 조속히 시행하여 시민들이 변화를 체감하도록 만들어 달라”고 지시했다.

특히 인천은 산업·물류·주거지역이 혼재되어 있어 각별하고 세심한 대책이 필요하다면서, ‘아이들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즉시 조치 가능한 대책과 더불어, 녹색어머니회 등 학부모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한 맞춤형 대책 수립을 강조했다.

박 시장은 “육교 설치, 전신주 및 자전거보관소 이설 등 市에서 즉시 조치 가능한 사항은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조치하고, 우리 시 관내 스쿨존 전역에 대한 전수조사 결과에 따라 가시적 성과 도출에 필요한 행·재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박 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방역수칙 준수 및 이날부터 시작되는 75세 이상 어르신 백신접종 상황을 집중 점검했다.

박 시장은 “코로나19 상황이 1년 이상 지속됨에 따라 의료진과 시민 여러분들께서 매우 지친 상황에서, 일부 방역수칙 미 준수에 따른 소규모 집단감염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며 “그 간 인천시의 모범적인 방역의 핵심은 공동체의 연대·배려·헌신이었다”면서, “다시금 방역의 기본으로 돌아가 5인 이상 집합금지 등 방역수칙을 시민 여러분들께서 철저히 준수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특히 시와 군·구 공직자들은 방역수칙 준수에 있어 모범을 보여주기 바라며, 방역수칙 미준수로 인한 지역사회 감염이 확산될 경우 복무지침에 따라 엄중 조치할 것”이라며 공직사회의 솔선수범을 주문했다.

이어 “75세 이상 고령의 어르신들의 백신접종과 관련해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고, 안전하게 접종을 받으실 수 있도록 우리 시의 역량을 집중해주기 바란다”며, “특히 백신접종 상담·안내에서 점검·사후 관리까지 전반적인 체계를 검토해 별도 보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박 시장은 지난 1월 인천시의 코로나19 민생지원대책이 다른 지방정부의 모범이 되고, 이번 정부 4차 재난지원금 지급 방향과도 궤를 함께 한다고 언급했다.

정부가 이번 대책 예산의 80% 이상을 5월말까지 지급하고자 하는 계획을 갖고 있는 만큼, 우리 시가 직접 집행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최대한 정확히, 그리고 빠르게 집행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박 시장은 2022년 5조원을 목표로 추진(2021년 국비+보통교부세 4.8조원)하고 있는 국비 및 보통교부세 확보와 관련해, “시 공무원으로서 보다 많은 국비 확보를 통해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정책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국비 확보만큼 중요한 일은 없다”면서, “재정기획관실을 중심으로 TF 가동과 함께 실·국장님들은 중앙부처를 수시로 방문해 주요예산사업을 충분히 설명하는 등 적극적으로 부처예산반영에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그 외에도 업무포털에 등록된 실·국별 10대 과제를 실·국장 중심으로 자체적으로 점검하고 홍보하는 등 연 초에 시민들께 성과를 내겠다고 약속한 ‘실·국별 10대 과제’를 철저히 관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