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18일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박옥분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2)이 2020년도 하반기 교육행정위원회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박옥분 의원, 2020년도 하반기 의정대상 수상.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박옥분 의원, 2020년도 하반기 의정대상 수상.

박옥분 의원은 5분 자유발언과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자치분권시대에 맞게 지방교육자치 실현을 위한 구체적인 로드맵 수립과 교육민주주의 회복과 단위학교 자치 강화를 위한 도교육청의 적극적 노력을 촉구하는 등 교육행정위원회 위원으로서 활발한 활동을 펼쳐 왔다.

또한, 박 의원은 학교 내 안전한 보행환경을 위해 교내 차도와 보도를 분리하고 학생들의 등·하교 시간에 차량의 출입을 제한하는 ‘경기도 학교 교통안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공동발의를 하는 등 학교 내 안전에 대해서도 열정적으로 정책을 추진했다.

교육행정위원회 의정대상 선정은 경기도의회 제10대 후반기 교육행정위원회 출범 후 성실하고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경기교육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증진에 크게 기여한 의원을 선발하여 시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 의원은 이번 수상에 대해 “상을 받게 돼 기쁘고 감사하다. 그렇지만 다시 한 번 상의 의미를 되새겨 보도록 하겠으며, 앞으로도 교육행정위원회 위원으로서 교육공동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교육행정 발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