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마춤”공동브랜드 대한민국 지역브랜드 “종합대상” 수상

안성시는 시를 대표하는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인 ‘안성마춤’이 지난 13일 서울 임페리얼팰리스 호텔에서 있은 하베스트브랜딩연구소가 주관 '2010 대한민국지역브랜드대상(Harbest Awards 2010)'에서 최고의 영예인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농식품 파워브랜드대상 대통령상 수상에 이어 또다시 쾌거를 거둔 것이다.

하베스브랜딩 연구소는 한 해 동안 탁월한 브랜드 경영으로 국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 지역경제를 넘어 국가경제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한 지방자치단체 최고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선정방법은 전문 패널단을 대상으로 전국 지방자치단체 모든 브랜드를 대상으로 인지도, 브랜드 가치, 품질 및 서비스, 지역 이미지 반영, 호감도를 조사하여 1차 상위 후보 브랜드를 선정하게 되며 이 후보브랜드 중 마케팅을 담당하는 전문가(유통업체 관계자, 브랜드 기관, 전문교수)를 대상으로 브랜드 체계성, 완성도 및 경영전략, 그간의 브랜드 활동 및 성과 등을 토대로 종합평가하여 최종 브랜드로 선정하게 된다.

현재 전국의 모든 지방자치단체에서는 브랜드 열풍이 불고 있고 1시군 1유통 회사를 설립하여 연합사업과 브랜드 마케팅을 역점으로 추진하고 있다.

그러나, 브랜드를 개발하는 것보다 브랜드의 가치를 얼마나 높이고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느냐 하는 것이 더 중요할 것이다.

또한, 국내산 농산물 경쟁뿐만 아니라 수입농산물과 경쟁에서 제품의 차별화와 신뢰성을 통해 최종 구매에 이르게 하는 것이 더욱 중요할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금번 대상을 통해 안성마춤농특산물은 전국 모든 지방자치단체 중 최고의 대표 브랜드로 무한경쟁시대에 국내의 농산물 브랜드 마케팅 시대를 이끌어 가고 주도하고 있음을 다시 한 번 입증하는 계기가 되었다.

안성시 관계자는 “앞으로 연합사업과 브랜드 마케팅을 더욱 충실히 수행해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 1차 산업을 중심으로 2,3차 식품산업 육성을 통해 지역 농업인이 소득증대는 물론 고부가가치 지역농산업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