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초등학교 3~4학년 대상 최총 15명 선정, 건강한 사회구성원 성장 기회 제공

[경기eTV뉴스]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14일부터 25일까지 ‘느린학습자 등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대상자를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구리시 청소년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 주관했다. 느린학습자 등 학습, 학교 생활 등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모집 대상은 학습, 학교생활 등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 초등학교 3~4학년으로 ▲ 1차로 60명을 모집해 선별 검사를 진행한다. 이중 20명을 대상으로 심층검사(종합심리검사)를 진행하고, 최종 15명을 선정한다. 이후 12월까지 부모상담,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진로상담, 진로집단 프로그램 등) 등이 제공된다.

신청 방법은 구리시 청소년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관련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하여 이메일, 우편, 방문으로 접수하면 된다.

안승남 시장은“코로나19 여파 속에서도 학습과 학교생활 등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꼭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스스로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도록 돕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 청소년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는 오는 9월 20일부터 11월 16일까지‘구리시 온라인 진로박람회’를 운영한다. 자세한 내용은 구리시 청소년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홈페이지 방문이나 유선(031-550-8768)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