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단체장 최초의 최고위원 당선을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

[경기eTV뉴스] 염태영 수원시장이 7월 20일 9시 20분 국회 소통관에서 ‘8.29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최고위원 출마를 선언하고 “기초단체장 최초의 최고위원 당선을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출마선언을 하는 소통관에는 김진표, 김두관, 박광온, 김영배, 이해식, 민형배, 김승원 의원이 방문하여 하여 격려해 주었다.

이외에도 염태영 시장과 함께 자치단체장 역할을 하고 있는 서울시 구청장 등도 다수가 참여하여 3번째 도전하는 염태영 시장에게 힘을 실어 줬다. (참여 단체장 명단 : 황명선 논산시장, 김수영 양천구청장, 정원오 성동구청장, 이동진 도봉구청장, 김미경 은평구청장, 채현일 영등포구청장,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염태영 수원시장은 오늘 출마선언을 통해 ‘기초가 든든한 민주당’을 위한 지역정치의 큰 쓰임에 대한 중요성을 당원들에게 호소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우리나라 최초로 자연형하천 복원운동을 주도한 시민운동가 출신으로 지방의제21 전국협의회 사무처장을 거쳐 노무현 대통령의 전격 발탁으로 참여정부 지속가능발전 비서관을 맡아 화제가 되었으며, 문재인 대통령 취임 직후에는 자치단체장을 대표하여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위원으로 임명되어 수원시의 혁신 성공사례를 문재인정부에서 전파하는데 앞장서왔다.

수원시 최초 민선 3선 시장으로 그에게는 세계화장실협회 회장이라는 독특한 직함이 따라다닌다. 우리나라 화장실문화의 개선을 이끌어 온 주역이기도 하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