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화성시지역언론연합회 공동취재단(화성타임즈, 화성뉴스, 경기eTV뉴스, 경인통신, 뉴스피크, 파이낸스투데이)’은 2020년 7월 임기를 시작하는 화성시의회 원유민 의장을 만나 하반기 주요 의정활동과 소회를 들어봤다.

다음은 원유민 의장의 인터뷰 내용이다. (답변은 영상참조)

1. 당선소감을 밝혀 달라.

2. 화성시는 동쪽의 급격한 발전에 비해 서쪽은 지금도 난개발로 몸살을 앓고 있다. 서부쪽 시민들은 아무래도 시장과 의장 모두 동부에 지역구를 두다보니 양극화가 더 심해지지는 않을까 염려하고 있다. 어떻게 생각하는지?

3. 전반기 의회는 집행부에게 끌려가는 모양새를 많이 보여줬다는 평가다. 후반기 의회는 집행부와 어떤 관계를 형성할 것인가?

4. 행정사무감사에서 소관부서의 자료제출이 미흡했다는 지적이 많았다. 이에 대한 대책이 필요할 것 같은데?

5. 전반기 의회 운영과정에서 특별하게 돌출된 내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으며, 이에 대한 해결이나 대책이 진행되고 있는지?

6.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이 압도적으로 많다. 미통당·무소속·국민의당 등 소수당 의원들과의 소통과 협치에 대한 의장님의 의견은?

3. 후반기 의회의 운영방향은?

7. 동탄축구연합회장과 화성시축구연합회장을 역임 히는 등 축구에 남다른 열정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박지성 선수를 배출한 안용중학교 축구부를 바라보는 견해는?

8. 끝으로 하실 말씀은.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