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의 연구단체인 경기교육연구회(회장 천영미, 더불어민주당 안산2)는 “경기교육 교권 확립을 위한 교원들의 권리와 의무에 관한 연구(학생 인권과 상호보완적 측면에서)”를 주제로 진행하고 있는 정책연구용역의 최종보고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기교육연구회 천영미 회장은 “연구 중 시행한 설문조사 결과 교사들의 교권침해 경험이 약 35%로 나타났고, 교권을 침해받은 교사들은 별도의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는 것(약 43%)으로 답하고 있었다”며, “학교 현장에서 교사가 받는 교권침해는 심각하지만 가해자와의 관계 훼손이나 주위 시선에 대한 부담감 또는 대처방법에 대한 숙지 미흡 등으로 적절한 대처를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천 회장은 “교사 또한 교권침해로 인한 상처를 치유받고 권리를 보장할 수 있도록 정책연구결과에서 제시했듯이 교원에 대한 민원 등의 조사·관리, 사립학교 교원보호, 사생활 침해 예방, 교권보호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 등을 포함한 교권 확립 조례 제정”을 통해 경기도 교권 보호 정책의 완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한편, 본 연구는 경기교육연구회 주관으로 약 3개월간 진행되어 왔으며, 오늘 최종보고를 끝으로 교권확립을 위한 조례안을 최종 제안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