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프로그램 수료자 중 창업자금 60명에게 총 6.6억원 지원
제조분야 최대 20.5백만 원, 비제조분야 15백만 원까지 차등 지급

[경기eTV뉴스]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송경희) ‘판교경기문화허브’는 2020년 고용노동부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청년창업 SMART2030’ 지원자를 4월 29일까지 모집한다.

‘청년창업 SMART2030’은 문화콘텐츠 분야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청년창업가를 발굴·지원하는 사업이다. 고용노동부와 경기도가 시행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다.

사업대상은 문화콘텐츠 및 IT융합 콘텐츠 분야의 창업을 꿈꾸는 만 15 ~ 39세 경기도 신규창업자 90명이다. 주요 분야는 ICT융합, 출판, 만화, 콘텐츠창작, 애니메이션, 게임, 미디어 아트, VR/AR, 캐릭터, 공연, 지식정보, 디자인, 스토리텔링, 제조융합 등이다.

선발된 참가자는 56시간에 걸친 맞춤형 창업교육을 받게 되며, 액샐러레이팅, 투자, 자금·공간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집중 워크숍으로 단기간 사업역량을 강화하고 상시 멘토링 실시로 예비창업자가 필요할 때 언제든지 조언을 얻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한 프로그램 이수한 예비창업가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창업초기자금을 지원한다. 제조분야 최대 20.5백만 원, 비제조 분야 15백만 원까지 차등 지급되며 총 지원규모는 6.6억 원으로 최대 60명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다만 코로나19 종식 시점에 따라 교육, 네트워킹, 워크숍 등 일부 프로그램 운영은 변경될 수 있으나 자금지원은 변경 없이 진행될 예정이다.

사업 참여방법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con.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고 내 양식을 다운받아 4월 29일까지 사업 담당자 이메일(smart2030@gcon.or.kr)로 신청하면 된다.

본 사업은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2014년부터 운영하여 2015년에는 ‘전국 지자체 일자리창출 경진대회’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하였으며, 2019년도에는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최종평가에서 A등급(우수)를 수상하였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