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영상인터뷰]

더불어민주당 경선에 승리하여 화성갑 최종후보로 나서는 송옥주 의원을 화성시지역언론연합회가 만났다.

송옥주 예비후보는 화성은 지금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곳으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빠르게 변화, 발전하며 성장하고 있다. 특히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드넓은 대지, 방대한 인적 인프라를 가진 화성 서부 지역은 대한민국의 보물이다. 그러나 동부 지역의 발전 그늘에 가려 오랫동안 주민들의 삶의 여건이 개선되지 않았다. 화성 서부 지역이 낙후된 데는 이 지역의 진정한 화성 출신 국회의원이 없었기 때문이다. 화성 서부 지역은 변화의 바람이 절실하다. 화성 서부를 확 바꿀 새로운 비전과 가치관을 가진 새 인물이 필요하다. 화성 출신인 저 송옥주가 화성 서부 지역을 새롭게 변화시켜 화성을 반드시 세계적 도시로 만들 것이다.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화성시를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중심거점 도시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수원 군공항 화성 이전 문제에 대한 의견에 그는 2018년 7월부터 화성 서부 전역을 돌아다니며 많은 화성 주민들을 만났다. 주민들의 절대적인 의견은 “군공항이 화성에 들어와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바로 얼마 전에도 지역 어른 10여명을 만났다. 이분들이 수원에서 군공항 이전 찬성한다는 플래카드를 보았다며 저에게 확실한 답을 요구했다. 저는 이미 2019년 국회에서 군공항 이전 반대 토론회를 열며 주민들과 함께했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수원군공항은 점진적인 폐쇄가 답이며, 화성 이전은 결사적으로 막을 것이다. 지금도 군공항 이전을 반대하는 지역 주민들과 꾸준히 의견을 나누고 함께 하고 있다. 선거철을 앞두고 수원시 일부에서 다시 군공항 이전 문제가 고개를 드는 듯하나 선거와 상관없이 주민들과 힘을 합쳐 점진적 폐쇄를 반드시 관철 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다음은 ‘화성시지역언론연합회(이하 화지연) 공동취재단’이 오는 4월 15일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한 송옥주 화성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인터뷰 질문 전문이다.(답변은 영상 참조)

화지연 공동취재단은 경기eTV뉴스, 경인통신, 스포츠서울, 화성뉴스, 화성타임즈다.

-. 더불어민주당 화성 갑 지역구의 최종 후보가 된 것을 축하드립니다. 지난 2008년 제18대 국회의원 선거 이후 지역구 출마는 이번이 2번째 도전으로 남다른 감회가 있을 줄 압니다. 소감을 밝혀주신다면.

-. 더불어민주당 화성갑 국회의원 후보 경선 과정에서 당원들의 조직이 양분된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당원들의 마음을 추스르고 더민주당의 슬로건인 원팀을 이끌어낼 자신이 있는지요.

-. 21대 총선을 목전에 두고 화성 병지역구인 봉담읍이 쪼개지는 사상 초유의 지역구 분구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유·불리를 떠나 지역분구에 대한 송 후보님의 의견과 정치적 소신을 밝히신다면.

-. 수원군공항 이전 문제는 화성갑의 최대 이슈이기에 질문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최근 수원군공항 이전과 관련해 여론조사를 빌미로 여론 홍보전을 펼치고 있습니다. 즉 국방부에서 추진하고 있다는 점을 암시하는 문항, 또는 최첨단군공항 설립, 국제 민간공항 건립 등의 문구가 들어간 질문 일색입니다. 이에 화성시의 대응이 미약하다는 지적과 여론홍보전을 적극 추진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는데 어떻게 생각하는지요.

-. 국회에서 환경노동위원회, 여성가족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활동했습니다. 세 위원회 활동 중 제일 활발하게 활동했던 위원회가 어디이며, 활발하게 활동한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 제20대 국회의원을 역임하면서 화성 갑 지역을 위해 제일 잘 했다고 대표할 수 있는 2가지만 말씀해 주신다면.

-. 끝으로 화성갑지역 유권자들에게 인사말을 해 주신다면.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