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박형우 계양구청장은 25일 열린 제218회 계양구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구정연설을 통해 내년 구정운영 방향과 비전을 제시했다.

먼저 박 구청장은 "서운일반산업단지의 준공 등으로 경제자족도시로서의 기반을 이룬 만큼, 내년도 구정은 우리 모두가 함께 잘 사는, 꿈이 있는 행복도시 계양 건설을 위해 온 힘을 기울여 나가겠다"라고 다짐했다.

그러면서 구의회와의 협력적 동반자 관계를 강화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내년도 추진 방향에 대해서는 좋은 일자리 창출로 활력이 넘치는 경제도시 건설을 위해 계양산업단지와 계양테크노밸리로 이어지는 대규모 산업벨트 조성, 청년창업 및 일자리지원센터 건립 등의 계획을 밝혔다.

고르게 잘 사는 균형발전 도시 조성을 위해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통한 구도심 주거환경 개선, 전통시장 경영지원 및 고객지원센터 설치 등 구도심의 활기찬 생활터전을 만드는데 적극 나서기로 했다.

미래가치를 창조하는 문화·교육도시를 위해서는 구립관현악단 구성, 계양산성 복원, 인재양성 장학재단 100억 원 기금 확보, 청소년 문화의 집 건립, 유소년축구장 및 야구장 신축 등 역사와 문화, 예술이 어우러져 여유롭게 삶을 즐기는 문화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범죄 없고 재난 없는 안전도시 건설을 위해 CCTV확대 및 기능강화, 112센터 및 119재난 안전망 연계, 노후 시설물 등 도시인프라 정비 강화, 계양구민 자전거 단체보험 가입 등 안전 으뜸 도시를 만들어 나갈 것을 밝혔다.

함께 나누고 꿈을 키우는 복지도시 조성을 위해 생애·계층별 맞춤형 복지 시행, 아빠 육아휴직 장려금 및 다자녀 양육비 지원, 돌봄 공공인프라 확대, 치매인지재활센터 운영 등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과 건강하고 행복한 계양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쾌적한 환경도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계양산에 인공폭포, 무장애숲길 등 종합 산림휴양공간으로 조성, 서부간선도로 주변 환경정비, 공영주차장과 화물차고지 확충으로 다시 찾고 싶은 환경도시 건설을 위한 기반을 구축한다.

박형우 구청장은 “수평적 관계에서 많은 의견을 듣고 소통하는 등 적극적인 현장행정을 추진할 것”이며, ”이를 통해 구민 삶의 질을 높이고 인천의 중심 도시 계양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