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7일부터 10월28일까지 상상X메이커 참가자 모집
생애주기별 맞춤형 메이커프로그램 운영
3D디자인·독립출판·목공예 등 6개 분야 강좌 마련

[경기eTV뉴스] 경기도(도지사 이재명)와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에서 운영하고 있는 경기상상캠퍼스에서 ‘2019 메이커프로그램 상상X메이커 2기’ 참가자를 10월7일 14시부터 10월28일까지 경기상상캠퍼스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상상X메이커’는 어린이, 청소년, 중장년, 가족 등 생애주기와 대상에 맞춰 3D디자인, 독립출판, 목공예 등 총 6개 분야별로 기획된 메이커 교육프로그램이다. ▲어린이 제과제빵 ‘감정표현 키즈 베이킹 메이커’ ▲청소년 3D디자인 ‘포노족을 위한 스마트폰 거치대 3D디자인’ ▲청년 목공예 프로그램 ‘나무를 깎는 심야 공방(우드카빙)’ ▲성인 독립출판 프로그램 ‘BOOK 메이커-나만의 책 만들기’ ▲중장년을 위한 펠트공예 ‘폭신폭신 양모펠트 메이커’ ▲가족 관계 증진 프로그램 ‘엄마와 함께하는 비건푸드 메이커 체험’ 총6개 분야별의 메이커 체험 강좌가 운영된다.

경기상상캠퍼스 입주단체가 각 분야 전문 강사로 나서, 본인들이 직접 기획·개발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강좌에 참여한 도민들의 메이커 체험 활동을 돕는다.

‘상상X메이커’는 1기·2기·3기로 나눠 수강생을 모집하며, 메이커 문화를 쉽고 재밌게 접하고 싶은 도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2기 교육기간은 11월 5일부터 12월 28일까지이며 모집은 선착순 마감한다.(수강료는 유료로 프로그램별 상이함)

자세한 내용 및 수강신청은 경기상상캠퍼스 홈페이지(http://sscampus.kr)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상상캠퍼스팀(031-296-1760, 1761)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