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9월 3일부터 4일까지 2일간 인천 송도 미추홀타워에서 시‧군․구 특별사법경찰 100여명을 대상으로 식품, 환경, 교통분야 특별사법경찰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인천시에서는 사업장폐기물 무단투기, 무신고 식품제조, 무신고 음식점 영업, 무신고 숙박업 등 날로 늘어가는 민생침해 불법행위를 뿌리 뽑고자 특별사법경찰 역량강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인천지방검찰청 검사를 강사로 초빙하여 분야별 현장수사 노하우를 전수받고 업무협조 체제를 구축하는 등 향후 수사업무 처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각 분야별 특성에 맞는 범죄인지 및 대면조사 기법, 관계법령 적용 등 수사실무에 관한 교육을 진행하고, 참석자간 대화의 시간을 통해 그동안 일선에서 업무처리 중 느꼈던 애로사항을 토론하는 등 기관별 정보공유 및 검찰과 특사경간의 네트워크 강화의 계기가 될 전망이다.

한편, 시 특별사법경찰과는 최근 중구 용유도·무의도, 옹진군 영흥도 등 휴가철 피서지를 집중 단속하여 숙박업소 6곳, 일반음식점 19곳, 휴게음식점 4곳 등 29곳을 적발해 공중위생법·식품위생법 위반 등의 혐의로 업소 업주와 관계자 8명을 검찰에 기소의견으로 송치하고, 21명을 입건해 수사중에 있다.

송영관 특별사법경찰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시, 군‧구 특사경의 수사능력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를 만들겠다.”며, “시민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생활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