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성남시 오픈 국제어린이태권도 조직위원회(최재구 조직위원장) 주최로 열린 제8회 성남오픈국제어린이태권도대회가 7월 19(일금)~7월 21일(일)까지 3일간 성남실내체육관에서 성대하게 개최 되었다

20일 오전 서정식 명예회장의 개회선언으로 막을 연 개회식에는 최재구 성남시태권도협회장을 비롯해 온수미 성남시장, 김경덕 경기도태권도협회장, 이상욱 태권도진흥재단 이사장, 박문석 성남시의장, 이용기 성남시체육회 상임부회장, 지역구국회의원 등 많은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선수와 임원진을 격려했다.

최재구 성남시태권도협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태권도를 통해 하나가 되고 세계화의 주역이 될 세계 어린이태권도의 요람인 본 대회를 통해 성남시가 세계 어린이태권도의 중심도시로 발전하고자 하며, 또한 본 대회가 더욱 성장하여 세계청소년들의 태권도를 통한 희망 축제가 될 수 있도록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며 대회를 치르는 의미를 밝혔다.

김형환 사무총장은 “올해는 전년도에 비해 많은 세계 어린이 팀들이 참석해 보다 더 알찬 대회를 가졌으며, 특히 이번 대회를 통해 참가선수들에게 좋은 추억이 되도록 최선을 다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회종목으로는 겨루기, 품새, 태권도체조, 스피드발차기, 겨루기3인조단체전, 겨루기개인전 등이 선보였다.

이번 대회는 성남시체육회 주최, 성남시오픈 국제어린이태권도 조직위원회 주관. 세계어린이태권도연맹, 성남시, 성남시의회, 아시아태권도연맹, 태권도진흥재단, 국기원, 경기도태권도협회 후원으로 잔행 되었으며, 대도인터내셔널, 태권소프트., 경기eTV뉴스, 아름방송, 시사&스포츠, 현진스포츠, 자생한방병원, 삼덕전기 등의 협찬으로 17개 국가에서 참가하고 대략 2400여명의 어린이들이 참가하여 성공적으로 진행되었다고 주최 측은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