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을로비콘서트 동시참여 및 피부미용강좌 및 마사지실습 진행
- 피부미용 수강생 취업자 대상으로 직접 마사지 실시 및 올바른 미용법 TIP전달

시흥시 여성회관 시흥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는 취업자 사후관리프로그램의 일환인‘취업자 간담회’를 페스티벌 형식으로 여성취업자들이 평소 일. 가정 양립으로 인해 직접 경험하기 어려운 참여 프로그램 등을 시도하여 다양한 교육을 통한 재충전의 시간 및 국가산업단지 여성근로자로써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뷰티강좌(피부미용, 네일아트) 및 한방건강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여성회관의 인기강좌인 피부미용자격증대비반에서 수강중인 수강생들이 10.27(화)요일을 시작으로 매주 화 또는 목요일 중 주 1회 오후 18:30~20:30분 늦은 시간에도 불구하고 수업 후 전임강사와 함께 취업자 페스티벌에 참여한 여성근로자들에게 그동안 배운 올바른 마사지 사용법등 미용법에 대해 TIP으로 알려주며 직접마사지까지 진행해 주었다. 10월27일 화요일을 시작으로 2차 10월29일 목요일 진행에도 사전예약자들이 많아 신청이 조기마감 되어 여성근로자들에게 높음 관심이 있는 프로그램이었음을 알 수 있었다.

‘취업자 페스티벌’ 만족도 결과를 살펴보면, 만족도는 2회차 진행결과 매우만족을 포함한 만족도97.1% 로 나타났으며, 어떤 부분에 만족하냐는 질문에는 취업자 고용유지를 위하여 본부의 꾸준한 관심에 만족한다는 의견이 87.4%에 달했다. 추후 희망하는 프로그램으로는 건강관련프로그램과 초등학생 양육관련 강좌를 희망하는 순으로 나타났다.

시흥시 여성회관 시흥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는 앞으로도 여성회관에서 진행되는 사회문화강좌, 자격증취득강좌를 통해 배출되는 전문 인력을 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와 함께 단합하여 전문성을 살려 각자의 역할분담을 통해 여성근로자들을 위해 일하기 좋은 시흥시, 일하고 싶은 산업단지를 만들어 갈 것을 기대하며 추후에도 여성근로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취업자 페스티벌’ 추후 일정에 참여할 여성근로자는 시흥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 ☎031-310-6024~5로 사전신청 예약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