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청원#16, 시민시장님께 답변드립니다
상태바
시민청원#16, 시민시장님께 답변드립니다
  • 정춘용 기자
  • 승인 2019.0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도테마파크 사업, 종합적 계획 수립 중

인천시는 27일, 열여섯 번째로 성립한 온라인 시민청원에 공식 답변했다.

송도테마파크의 조속한 착공을 요구하는 청원에 허종식 균형발전정무부시장은 영상 답변을 통해 “송도유원지가 인근 경제자유구역과 조화를 이루면서 원도심의 발전도 견인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답변에 앞서 허부시장은 “테마파크 사업은 개념상 유원지의 사업의 한 형태일 뿐”이라며, 송도테마파크를 지역주민들과 상의도 없이 유원지로 전환 검토한다는 오해를 바로 잡았다.

송도테마파크는 약200만㎡ 규모의 송도유원지 부지의 일부로, 지난 2008년 대우자판이 도시개발사업의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파라마운트 테마파크 조성사업을 추진하였으나, 2010년에 워크아웃되며, 사업이 무산되었다. 이후 사업권을 인수한 부영주택의 송도테마파크는 실시계획인가가 실효되어 사업이 중단된 상태이다.

이에 허부시장은 “테마파크 토지 소유주인 부영주택이 테마파크 사업에 대한 추진의지를 밝히고, 행정절차에 적극적으로 임한다면 인천시는 적극 지원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다만, “인천시는 기업이 테마파크조성에는 무관심한 채, 막대한 개발이익을 위해 도시개발사업만을 추진하는 도덕적 해이가 일어나지 않도록 신중하게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인천시는 2020년 7월 일몰제 시행에 따라 송도유원지 내 장기미집행시설 지정해제에 대비하고, 더불어 부영주택이 테마파크 사업을 재추진하지 않을 경우도 고려하여 종합적인 계획 수립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답변 영상과 내용은 ‘인천은 소통e가득’사이트(http://cool.incheo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