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과 소통하고 화합하는 ‘남동구민 한마음체육대회’
상태바
구민과 소통하고 화합하는 ‘남동구민 한마음체육대회’
  • 정춘용 기자
  • 승인 2019.0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의 위상을 높이고 생활체육을 통해 하나가 되는 ‘제29회 구민의날 기념식 및 2019 남동구민 한마음체육대회’가 지난 27일 주민 8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남동공단근린공원 인조잔디구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박남춘 인천시장, 맹성규, 윤관석 국회의원 및 최재현 남동구의회 의장을 비롯한 많은 내․외빈이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행사는 해양경찰청 관현악단 연주를 시작으로 남동구체육회 및 소속 종목별기수단, 각 동 주민대표단과 남동구 풍물단이 어우러진 입장식이 진행되면서 분위기가 고조되기 시작했다.

입장식에 이어 진행된 구민의 날 기념식에서는 사회봉사상, 효행상 등 6개 부문의 구민상 시상, 지역사회에서 구정발전을 위하여 헌신한 유공구민에 대한 표창 수여와 2019년 군구 행정실적 종합평가 대상 수상으로 남동구의 위상과 구민의 자긍심을 한껏 드높이는 자리가 되었다.

개회식 후 식후공연에서는 200여명의 남동구 태권도 시범단의 절도 있는 품세와 격파 시범공연으로 구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하늘에는 남동구의 발전과 구민들의 평안을 기원하기 위한 ‘행복한 삶을 함께하는 희망찬 남동구’ 라고 적힌 대형 현수막을 매단 전통연이 날아오르자 현장 분위기는 한껏 고조됐다.

이어 진행된 체육대회는 풍선탑쌓기, 하늘높이 슛, 머리위로공굴리기, 몸빼바지릴레이 순으로 구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진행된 가운데 각동의 질서 있고 열띤 응원으로 운동장의 열기가 최고조에 이르렀다.

이날 1,800여명의 선수들이 저마다 거주 동의 명예를 걸고 경기에 출전하여 최고 영예인 종합우승상 1위 만수6동, 2위 간석3동, 3위 남촌도림수산동이 각각 차지했다.

이강호 구청장은 “구민 누구나 참여해, 경쟁보다는 즐길 수 있는 화합의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이 자리를 빛내준 선수단과 구민들에게 감사드린다” 며 “오늘을 계기로 더욱 하나 되고 발전하는 희망찬 남동구가 되길 기원한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