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도시재생대학 기본과정 수강생 모집
상태바
계양구 도시재생대학 기본과정 수강생 모집
  • 정춘용 기자
  • 승인 2019.0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와 계양구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역 주민의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를 높여 참여를 증진하고, 지역의 재생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2019년 계양구 도시재생대학 기본과정’을 운영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계양구는 쇠퇴한 원도심 활성화와 노후 주거지 정비 등을 위해 도시재생뉴딜사업인 ‘서쪽 하늘아래 반짝이는 효성마을’ 등 도시재생 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기본과정은 5월 9일부터 6월 13일까지 매주 목요일 도시재생의 이해, 도시재생과 주민참여, 주거복지 등 관련 이론 교육과 도시재생 우수 사례지역 탐방으로 진행된다.

수강대상은 효성마을 지역주민 및 도시재생사업에 관심 있는 계양구민 및 사업체 종사자로 선착순 35명을 선발 모집한다.

수강 희망자는 계양구와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서를 내려받아 4월 22일부터 5월 3일 오후 18시까지 계양구 도시재생지원센터에 방문 또는 전자우편(warmjm@korea.kr), 팩스(032-555-8144) 등으로 신청하면 된다.

접수 관련 문의사항은 계양구 도시재생지원센터(☎555-8141~3)으로 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전 수강생을 대상으로 ‘주민참여 포인트’를 제공하고, 6주간의 교육과정을 80% 이상 이수할 경우 수료증을 발급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