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단지 일자리 활력 높이기를 위한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고용노동부 ‘2019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중소기업 신입사원 연수(1회차)’를 개최하였다.

‘중소기업 신입사원 연수(1회차)’는 산업단지 등 인천 소재 중소(중견)기업의 근속 1년 이내의 신입사원 또는 취업예정자에게 수준 높은 연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중소기업 근무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중소기업에서의 다각적인 경력 개발 방법을 제시해 해당 기업에서의 장기근속을 돕기 위한 인천시의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혁신프로젝트의 신규 사업이다.

이번 연수는 지난 4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관내 중소기업체 신입사원과 1명의 취업예정자를 포함 34명이 참가하여 옹진군 영흥면 소재 오션빌 연수원에서 진행되었다.

진행은 성과창출 주도적 셀프리더십, 업무열정과 의사소통, 강점 발휘 팀웍 및 팀빌딩, 비즈니스 매너, 성장스케치 등의 강의와 레크레이션 및 자유시간 등으로 구성되었다.

인천시는 중소기업 신입사원 연수 참가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미흡한 점을 보완 2회차 연수 개선안을 마련할 계획이며, 이외 중소기업 중간관리자 연수와 찾아가는 생애설계교육 등을 올해에 새롭게 추진하여 중소기업 근로자들의 역량강화와 자기계발을 지속 도모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