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직접 만드는 100개의 정원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는 오는 4월 26일부터 5월 12일까지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에서 열리는 2019고양국제꽃박람회의 ‘고양시민 가든쇼’ 참여 시민을 모집한다.

정원 디자인부터 식재·조성까지 시민이 직접 연출하는 ‘고양시민 가든쇼’는 시민과 함께 만드는 꽃박람회로 개최하고 꽃과 행복이 넘쳐나는 아름다운 고양시 만들기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총 100팀의 참가팀을 모집한다.

참가 유형으로는 개인, 가족 단위로 참가할 수 있는 한평정원, 동호회·단체가 참가하는 두평정원, 정원 전문가 및 작가가 꾸미는 세평정원으로 구분되며, 각각 사랑, 고양, 평화를 주제로 조성하면 된다.

참가자에게는 국내 최고 전문가의 가드닝 교육, 조경용품 패키지, 조성 지원금이 제공되며, 심사를 통해 우수 작품에는 시상금이 지급된다. 또한 원당화훼단지의 무료 견학과 체험프로그램 참여 기회도 주어진다.

일산 호수공원 한울광장에 설치되는 가든쇼의 참가 작품은 행사 종료 후 참가자 자율의 재활용도 가능하다.

고양시민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소정의 참가신청서와 작품제안서를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2월 27일까지이고 자세한 사항은 고양국제꽃박람회 홈페이지(www.flower.or.kr)를 참고하면 된다.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 이사장 이재준 고양시장은 “2019고양국제꽃박람회는 시민이 주인공이 되는 축제로 준비하고 있다. 꽃을 사랑하는 고양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문의 : 고양국제꽃박람회 국제전시팀 031-908-7791)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