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곡119안전센터 개청’
상태바
‘원곡119안전센터 개청’
  • 오재빈 기자
  • 승인 2018.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소방서(서장 정귀용)는 12일 김학용 국회의원을 비롯해 도‧시의원 내빈과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 등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곡119안전센터(원곡면 칠곡리 928-3) 개청식을 가졌다.

원곡119안전센터는 대지면적 1,715㎡에 연면적 943㎡ 지상2층 규모로 건립되어 차고와 사무실, 구급 감염관리실 등을 갖췄으며, 신속한 재난대응 체계는 물론 주민 밀착형 소방안전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그동안 원곡지역은 안성소방서 및 공도안전센터와 원거리에 위치하고 지역 여건 상 신속한 출동이 제한되었으며, 국내 최대 홈플러스 물류창고를 비롯 대형 물류단지‧중소규모 산업단지 조성에 따른 대형화재 위험성이 증가하는 등 119안전센터 필요성이 더욱 대두되던 곳이다.

이번 안전센터 개청으로 소방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안전사각지대를 해소하여 원곡‧양성 주민들에게 신속한 화재대응 및 질 높은 구급활동 등 소방서비스 제공과 동시에 평택‧송탄‧용인 등 인접지역 재난 발생 시 신속한 광역대응이 가능하게 되었다.

정귀용 안성소방서장은 “원곡119안전센터 운영으로 보다 조직적이고 전문적인 소방 활동을 추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선제적 대응으로 시민 생명과 재산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