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M버스(광역급행버스) 개통
상태바
평택시, M버스(광역급행버스) 개통
  • 오재빈 기자
  • 승인 2018.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9월 5일 지제역에서 국회의원, 시도의원, 지역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택 지제역에서 서울 강남역을 운행하는 광역급행(M)버스가 정식 개통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운행에 들어갔다.

이번 정식개통으로 1일 18회에서 1일 40회로 운행횟수가 대폭 증가하여 평택~서울간 이동시민의 광역교통 편의가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류장은 평택 지제역∼광동제약 홈플러스∼평택 고용센터∼송탄출장소∼미주아파트·서울제일병원∼동부아파트∼경부고속도로 오산IC∼반포IC∼KCC 사옥∼신논현역·영신빌딩∼강남역∼뱅뱅사거리∼양재역∼시민의 숲·양재꽃시장이다.

평택시 관계자는 “내년에 차량 1대를 2층버스로 교체하여 첨두시간대 및 막차시간에 운행할 계획으로 이용객 수요 등을 검토하여 평택~서울간, 평택~수도권을 운행하는 광역버스노선을 연차별로 신설 및 확충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평택시는 2015년 10월 국토교통부에 시내버스 노선구역 지역고시와 M버스(광역급행버스) 노선신설을 건의하여 경기도와 국토교통부에 지속적인 건의와 협의를 진행했다.

2017년 11월 사업자 공모 및 심의를 거쳐 2018년 02월 사업자로 ㈜대원고속이 선정되었고 5월 25일에 국토교통부로부터 사업면허를 인가받아 6월 1일 임시개통해 시범 운행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