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학생교육원, 중국·러시아 학생, 교사 112명 초청 한국문화체험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도학생교육원(원장 이동섭)은 7월 17일 부터 21일까지 중국 동북3성, 러시아 사할린 소학교, 중학교 학생 98명과 교사 14명을 초청하여 ‘해외동포학생 초청 한국문화체험’을 실시한다.

이번 체험은 경기도교육청이 추진하는 재외동포 교육협력사업의 일환으로, 해외동포학생들에게 한국 역사·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경기교육 학생들과의 교육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일정은 ▲한국 역사·문화체험, ▲한류체험 및 공연 관람, ▲혁신학교 방문 교류, ▲국내 거주 가족과의 만남의 날 등으로 진행한다.

한국 역사·문화체험은 경복궁 한복체험, 민속박물관 역사체험, 놀이공원 및 아쿠아리움 체험 등 서울시티투어 활동으로 이루어지며, SM TOWN 코엑스아티움 방문과‘점프(JUMP)’ 공연 관람을 통해 한류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혁신학교인 보평초와 보평중을 방문하여 국악, 무용, 합창, 리코더 연주 등 상호 공연 관람을 하고, 한국 학생들과의 1:1 매칭으로 부채 만들기와 독도 텀블러 만들기 등의 수업 활동 참여, 학생회 임원과의 대화의 시간, 학교 급식 체험 등을 통해 양국 학생들의 우정을 다질 예정이다.

특히, 19일 오후 라마다프라자 수원 호텔에서 개최하는‘만남의 날’은 장기간 떨어져있던 중국·러시아 동포 학생들과 국내 거주 가족들이 만나 그리웠던 마음을 나누는 정겨운 자리로 한국․중국․러시아 학생들의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이어서 학생들이 부모님․조부모님들께 드리는 편지 전달식, 가족 간 대화의 시간, 식사 및 어울마당 이벤트 등 가족 화합의 시간을 갖는다.

경기도학생교육원 이동섭 원장은 “이번 한국문화체험은 해외동포 학생들의 한국문화 이해 및 자긍심을 증진하고, 한국의 역사·문화와 경기혁신교육을 널리 알리는 좋은 기회”라면서, “경기도학생들과 해외 동포 학생들 간의 교육활동 교류가 계속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