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중앙치매센터, ‘제6기 치매극복 청소년리더’ 모집
상태바
보건복지부∙중앙치매센터, ‘제6기 치매극복 청소년리더’ 모집
  • 권오규 기자
  • 승인 2018.0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대상 치매인식교육…고령사회 대비 인재 양성 목표

보건복지부와 중앙치매센터는 오는 6월 22일부터 7월 18일까지 ‘제6기 치매극복 청소년리더’를 모집한다.

「치매극복 청소년리더」는 청소년에게 올바른 치매교육을 실시하여 치매인식개선, 치매조기검진 및 치매예방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고령 사회를 대비하는 참신한 인재를 양성하고자 지난 2013년부터 실시되었다.

현재까지 총 1,000여 명 이상의 중·고등학생이 치매극복 청소년리더로 위촉되었으며, 치매극복 청소년리더 활동을 통해 치매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알리고 부정적인 편견을 바꾸는데 일조하였다.

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치매극복 청소년리더로 지원할 수 있으며, 2명 이상 5명 이내 팀을 구성하여 활동하게 된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세 가지 코스워크를 수행한 후 활동 결과보고서를 제출하면 활동이 종료된다.

치매극복 청소년리더 참가자들은 오는 7월 28일 판교 글로벌 R&D 센터에서 열리는 워크숍에 참석하여 치매 관련 교육과 코스워크에 대한 안내를 받게 된다. 이후 8월 26일까지 해당 코스워크를 모두 수료하면 치매극복 청소년리더 위촉장이 수여되며 활동 실적에 따른 봉사활동 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또한 심사위원의 코스워크 활동 내용 평가를 통해 평가 점수에 따라 보건복지부장관상 또는 중앙치매센터장상과 상금이 수여된다.

‘제6기 치매극복 청소년리더’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중앙치매센터 홈페이지(www.nid.or.kr)를 참고하거나 치매상담콜센터(☎1899-998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