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2030 취향 저격 웹툰 ‘명툰’ 선보여
상태바
이재명, 2030 취향 저격 웹툰 ‘명툰’ 선보여
  • 권오규 기자
  • 승인 2018.0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후보의 핵심공약과 인생 망라한 내용, 8편의 시리즈로 구성된 웹툰으로 재탄생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가 만화작가들과 손잡고 주요 공약과 자신의 인생 스토리를 담은 웹툰을 선보였다. 이름하며 ‘명툰’이다.

8일 현재 모두 5편이 공개된 가운데, 시리즈의 1화로 공개된 ‘굽은 세상이 펴질 때까지’ 편은 소년노동자 출신인 이 후보가 공정사회를 꿈꾸게 된 배경을 풀어내 ‘폭풍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2화 ‘재명봇의 신비한 모험’ 편은 산후조리비 지원 공약을 재치 있게 다뤄 공감을 얻고 있다.

이 외에도 반려동물의 시각에서 반려동물 정책을 다룬 ‘반려동물을 위한 안내서’, 청년배당과 관련된 일화를 소개한 ‘청년이라는 이름의 열매’,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를 패러디한 ‘이재명의 인피니티 복지’ 등 총 5편이 공개됐고, 앞으로 3편이 추가 공개될 예정이다.

이 후보 선대위 관계자는 “텍스트보다 이미지에 익숙한 세대의 유권자들에게 보다 가깝게 다가가기 위해 웹툰 형식의 2030 맞춤형 콘텐츠를 준비했다”면서 “얼마 남지 않은 지방선거 투표일까지 젊은 유권자들에게 적극적으로 핵심공약을 소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명툰’은 이 후보의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jaemyunglee/221292131498)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