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사전’엔 ‘투표’ 밖에 없다” 이재명 선대위, 사전투표 독려에 올인
상태바
“내 ‘사전’엔 ‘투표’ 밖에 없다” 이재명 선대위, 사전투표 독려에 올인
  • 권오규 기자
  • 승인 2018.0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후보, 박광온·전해철·양기대 상임선대위원장과 함께 사전투표 독려 깜짝 퍼포먼스 계획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 선거대책위원회가 8, 9일 양일간 실시되는 6.13지방선거 사전투표 독려에 나섰다. 사전투표가 지지율 및 당략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보고 사실상 사전투표 독려를 지방선거 승리를 위한 첫 발판으로 삼기 위해 총력전에 나선 것이다.

사전투표를 하루 앞둔 7일 이 후보와 더불어민주당의 경기도지사 후보 경선을 함께 치렀던 전해철, 양기대 두 상임선대위원장은 물론 박광온 상임선대위원장까지 모두 총출동해 집중유세를 펼치는 것도 이 때문이다.

이 후보와 세 상임선대위원장들은 7일 저녁 7시 30분 하남 미사신도시에서 열리는 유세 현장에서 ‘사전(事前)’이 ‘사전(辭典)’과 동음이의어라는 점에 착안해 ‘내 사전엔 투표밖에 없다’라는 깜짝 퍼포먼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 후보 선대위는 6일 이 후보의 SNS를 통해 ‘잼 있는 사전투표 인증샷 공모전’을 예고했다. 사전투표에 참여한 후 재미있는 인증샷을 찍어 응모하면 우수작을 선정해 이 후보 공식 블로그 등에 소개하는 방식이다.

사전투표 하루 전인 7일 오전에는 이 후보 유튜브(http://youtu.be/zZOu4WSwWvE)에 ‘이재명 경기도지사 후보가 알려드리는 사전투표’라는 동영상도 공개됐다. 영상에는 △경기 퍼스트, △공정한 경기, △무상복지 확대 등 이 후보의 주요 공약과 함께 ‘성남시 민선 6기 공약이행률 94%로 약속을 지키는 후보’임을 강조하며 사전투표를 독려하는 내용이 담겼다.

이미 온라인상에서는 재미있는 자세의 이 후보 사진을 기표마크로 합성한 ‘이제, 명쾌한 선택을 할 때’, 미켈란젤로의 ‘천지창조’와 신윤복의 ‘월하정인’ 등 명화를 패러디한 여러 사전투표 독려 이미지가 확산, 공유되고 있다.

선거권을 가진 모든 국민은 8, 9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별도의 부재자신고 없이 신분증만 지참한 채 가까운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할 수 있다.

한편 이 후보는 8일 오전 부인 김혜경 여사와 함께 남양주 별내주민센터 사전투표소를 찾아 한 표를 행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