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천교육도서관, 안양·과천지역 초·중 14교 대상 총 28회 지원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과천교육도서관(관장 최승현)은 5월 23일부터 7월 20일까지 안양·과천지역 초·중 14교 학생을 대상으로 ‘북(Book) 투 더 스쿨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독서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독서 흥미를 유발하고 학생의 자기 주도적 학습력 신장을 위해 마련했으며, 분야별 전문 강사와 함께 학교로 찾아가는 수업의 형태로 1교당 2회씩, 총 28회를 지원한다.

프로그램은 학년 수준에 따라 창의력과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9가지 내용으로 구성했다.

초등 3~4학년 대상 ▲게임처럼 즐거운 책읽기, ▲문제를 해결하는 책읽기, 초등 5~6학년 ▲다양하게 생각하기, ▲자유롭게 의견 나누기, 초등 전 학년 대상 ▲재미있는 뉴스수업, ▲하브루타 독서활동 등의 프로그램이 있다.

또한, 중 1~2학년 대상 프로그램은 ▲다르게 생각하기, ▲비판적 사고력 키우기, 중등 전 학년 대상 ▲고전소설 읽고 유대인처럼 질문하며 토론하기 활동 등의 프로그램이 있다.

경기과천교육도서관 최승현 관장은 “이번 찾아가는 독서프로그램을 통해 도서관까지 올 수 없는 학생들이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많은 것을 배우면서 성장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