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8.7.18 수 15:09
> 뉴스 > 라이프 > 여행/가볼만한곳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이번 주말, 노란 유채꽃으로 물든 반포한강공원으로 봄소풍 가자
반포한강공원 서래섬 ‘2018 한강 서래섬 유채꽃 축제’ 개최
승인 2018.05.10 권오준 기자 ksoyjn@naver.com

올 봄 미처 꽃구경을 떠나지 못했다면 이번 주말 푸른 한강과 노란 유채꽃으로 물든 서래섬으로 나들이를 떠나보자! 5월에 가장 아름다운 반포한강공원 서래섬은 지하철과 버스, 또는 가벼운 발걸음으로도 충분히 닿을 수 있는 곳이다.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5.12(토)~13(일)까지 반포한강공원 서래섬 일대에서 ‘2018 한강 서래섬 유채꽃 축제를 개최한다.

올해 13회째 맞이하는 서래섬 유채꽃 축제는 ▵유채꽃밭 즐기기 ▵체험 프로그램 ▵특별 프로그램 ▵나비방사 체험 ▵소규모 공연으로 크게 5개 분야로 구성된다.

먼저, <유채꽃밭 즐기기>는 그대로도 아름다운 유채꽃밭 곳곳에서 특별한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특징 있게 꾸민 포토존이다. ▴유채꽃밭 한가운데 놓인 트램펄린에서 점프하는 순간을 담을 수 있는 ‘봄아,날자!’, ▴알록달록한 색상의 풍선 묶음을 들고 사진 찍을 수 있는 ‘무지개 풍선’ 등 생동감 넘치는 주제의 포토존은 물론, ▴이해인 님의 시 ‘유채꽃’의 아름다운 구절을 따라가며 사진에 담을 수 있도록 조성한 감성 포토존까지!

<체험 프로그램>은 매일 10시부터 18시까지 진행한다. ▴노란종이로 나비를 접어 소망을 적어보는 ‘유채꽃 나빌레라’, ▴비눗방울을 자유롭게 체험하는 ‘꿈꾸는 비누방울’, ▴봄꽃 모양의 스티커로 몸을 꾸미는 ‘봄꽃타투’ 등 5종이 진행되며, 모든 체험은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특별 프로그램>으로 마련된 ‘탱탱놀이터’는 다양한 공이 가득 채워져 있는 대형풀장에 어린이뿐만 아니라 동심을 가진 어른도 함께 어울려 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매일 11시부터 17시까지 진행하며 놀이 기획자가 이야기를 가미하여 진행해 흥미를 더한다.

또한, 12일(토) 11시에는 배추흰나비 1천 마리를 유채꽃밭에 방사하는 <나비방사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사전 접수한 신청자들이 나비를 직접 날려보고 유채꽃밭 사이사이로 날아가는 모습을 관찰하는 등 볼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나비는 경상남도 합천의 나비농장에서 공수해왔다. 유채꽃밭 나들이를 더욱 즐겁게 해줄 <소규모 공연>은 ▴감성 어쿠스틱 밴드 ‘라이노 어쿠스틱’의 음악공연이 매일 12시, 15시 각 30분간 ▴꽃밭에 비누방울을 가득 채울 버블쇼, ‘백만 송이 비눗방울’이 매일 14시, 16시 각 30분간 ▴풍선아트를 선보일 ‘유채꽃 삐에로’가 12시부터 17시까지 수시로 진행된다.

그 외에도 꽃밭 관람 중에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서래섬 1교 인근 잔디밭에 쉼터를 조성하였다. 누워서 쉴 수 있는 빈백과 파라솔을 상시 이용 하도록 비치했으니, 나들이에 지친 관람객들은 잠시 쉬어가며 여유를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자세한 내용은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 또는 한강공원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hangang.seoul)를 방문하면 된다.

반포한강공원 서래섬은 9호선 신반포역․구반포역, 4․9호선 동작역을 통해 가장 가까운 한강의 나들목을 이용하여 찾아오면 된다.

   
 
권오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경기eTV뉴스(http://www.gge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본사: 수원시 장안구 장안로 275-1(정자동) / 영상제작국:수원시 장안구 팔달로 247번길 21(영화동)
용인지사 : 용인시 기흥구 상갈로 23번길 21-1
전화:031)242-6972 등록번호:경기아 00171 / 등록년월일 2008년 10월 23일 / 발행인 편집인 권오규 / 청소년 보호 책임자 오재빈
게재된 컨텐츠는 본사의 허락없이 무단 전재,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2008 경기eTV뉴스. All rights reserved. kgetv@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