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SK아트리움이 제작한 창작판소리 ‘정조가’ 공연
상태바
수원SK아트리움이 제작한 창작판소리 ‘정조가’ 공연
  • 권애리 기자
  • 승인 2017.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박흥식)은 수원을 대표하는 콘텐츠이자 인물인 ‘정조’를 활용한 창작판소리 <정조가>를 오는 12월 7일과 8일 이틀간 수원SK아트리움 소공연장 무대에 올린다고 밝혔다.

창작판소리 <정조가>는 ‘이산’과 의빈성씨 ‘덕임’의 사랑이야기와 신하들에게 ‘욕’을 많이 했던 이야기 등 위인전의 ‘정조대왕’ 보다는 사람 냄새나는 인간 ‘이산’에 대한 이야기를 창작판소리로 재탄생시킨 작품이다.

공연은 소리와 아니리(창자가 소리를 하다가 한 대목에서 다른 대목으로 넘어가기 전에 자유리듬으로 사설을 엮어나가는 행위) 등 판소리를 바탕으로 진행되지만, 소리 중에는 첼로나 피아노 연주가 소리와 어우러져 색다른 느낌을 준다. 기존 판소리의 풍자와 해학과 더불어 뮤지컬을 보는듯한 드라마틱한 연출 등 다양한 볼거리로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공연이다.

이번 작품은 수원의 신진예술가 및 젊은 예술가들이 다수 참여하였다. 2013년 수원문화재단이 선정한 유망예술가 ‘박정봉’이 연출·각색을 맡았고, 팬텀싱어2와 히든싱어3에 출연하는 등 꾸준한 활동을 이어온 ‘전태원’이 소리꾼으로 출연한다. 극작에는 제2회 윤대성 희곡상과 제3회 벽산희곡상 수상 및 연극 <페리클레스>, <보물섬> 등 각색을 맡은 극작가 김세한, 음악감독에는 박선영, 작창은 소리꾼으로 직접 출연할 서어진, 제13회 전국국악대전 판소리 부분 최우수상을 수상한 신유진과 창극 ‘만좌 맹인이 눈을 뜬다’ 등 다수 작품에 출연한 윤영진이 소리꾼으로 출연해 젊은 에너지를 작품을 통해 보여줄 예정이다.

관람은 초등학생(만 7세)이상이며 관람료는 전석 1만원이다. 공연 예매는 수원SK아트리움 홈페이지(www.suwonskartrium.or.kr), 인터파크티켓(1544-1555, ticket.interpark.com)을 통해 가능하며 수능 수험생 할인 등 기타 자세한 공연 문의는 수원문화재단 031-250-5300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연개요]

■ 공 연 명: 수원SK아트리움 창작판소리 <정조가>

■ 일 시: 2017년 12월 7일(목), 8일(금) 각각 저녁 7시 30분

■ 장 소: 수원SK아트리움 소공연장

■ 가 격: 전석 1만원

■ 관람등급: 초등학생(만 7세) 이상

■ 관람시간: 70분(중간휴식 없음)

■ 주최·주관: 수원시·(재)수원문화재단

■ 공연문의: (재)수원문화재단 공연사업부 031-250-53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