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하수도 준설원 및 도로 보수원과의 대화 가져
상태바
안산시, 하수도 준설원 및 도로 보수원과의 대화 가져
  • 양정민 기자
  • 승인 2016.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고를 격려하고 현장의 다양한 의견 수렴 위해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지난 11월 8일 상록수보건소 보건교육실(2층)에서 ‘사람중심 이야기마당’ 스물아홉 번째로 하수도 준설원 및 도로 보수원과 대화를 가졌다.

이번 이야기마당은 제일 열악한 현장에서 밤낮없이 비상 근무하는 하수도 준설원 및 도로 보수원의 노고를 격려하고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발전방안을 공유해서 안전하고 깨끗한 도로 환경을 조성하자는 취지로 열렸다.

제종길 안산시장은 “안산시가 깨끗하고 안전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중요한 일을 하는 데 보이지 않는 곳에서 근무하기 때문에 볼 수 있는 기회가 적었다”며 “근무하면서 느끼는 어려운 점, 개선해야 할 점을 자유롭게 이야기해 달라”며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참석자들은 ‘인원 감소에 따른 업무처리 지연으로 인원 충원 확대’, ‘모범직원 대상 인센티브 제공’, ‘재난 비상근무 시 초과근무 시간 인정’, ‘하수구 준설 후 악취발생으로 물차 필요’ 등 근무하면서 겪는 애로사항 뿐 만 아니라 오물에 물티슈 등 이물질이 섞여 나오지 않도록 시민들에게 교육 및 홍보해 줄 것을 요청했다.

제종길 시장은 “여러분들의 크고 작은 노력이 있기에 시민들의 불편사항이 해소되고, 안전이 보장받고 있다”며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책임 있는 자세로 근무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하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