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상상캠퍼스에서 창작실험을 하는 청년들이 직접 기획한 개성 넘치는 콘텐츠를 선보이는 축제가 열린다.

경기도는 오는 29일(토) 경기상상캠퍼스에서 청년문화축제인 ‘청춘불판’을 개최한다.

‘청춘불판’은 경기상상캠퍼스에서 활동 중인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9개의 특색 있는 콘텐츠를 옴니버스 형태로 선보이는 축제이다.

‘청춘불판’은 청춘의 열정과 현장의 열기를 표현한 제목이다.

이날 축제에는 ▲신진 미술작가들을 위한 작품 전시와 판매를 위한 ‘미술창고 불티나’ ▲스트릿 댄스 경연과 작품전시, 낙서 그림 체험이 열리는 ‘칠린 잇’ ▲다사리문화기획학교 예비 문화 기획자들이 7개의 프로젝트 결과물을 선보이는 ‘다사리show’ ▲독립 출판서점 ‘100books×40,000km’가 운영된다.

또한 ▲국내 미상영 해외 다큐멘터리를 소개하는 ‘다큐멘터리 키드를 위하여’ ▲한국 귀신과 VR을 접목한 방 탈출 게임 ‘한국귀신나잇’ ▲사회시간에 배우지 않은 사회문제를 주제로 유쾌한 토론을 벌이는 ‘청년포럼 10월호’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저녁에는 청춘들을 위로하고 세대 간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청춘불판 콘서트가 열린다.

콘서트에는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볼빨간 사춘기’를 시작으로 ‘킹스턴루디스카’, ‘자이언트 핑크’, ‘술탄오브더디스코’ 등이 무대에 오른다.

도는 이번 축제를 통하여 언제 어디서나 미칠 것을 요구하는 이 시대 청년들의 미칠 듯한 청년들의 몸짓이 불판같이 달궈진 열정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많은 도민이 청년들과 함께 즐기는 축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상상캠퍼스는 경기도의 미래를 상상하고 실험하며, 새로운 일과 삶의 문화를 창조하는 곳으로 지난 6월 문을 열었다.

도는 올해 경기상상공작소(농화학관)를 12월 말 준공할 예정이며, 오는 2017년 말까지 업사이클플라자(상록회관), 컨퍼런스홀(대형강의실)을 조성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