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나혜석 거리 음식문화축제 2, 3일 개최
상태바
제9회 나혜석 거리 음식문화축제 2, 3일 개최
  • 권초롱 기자
  • 승인 2016.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9회 나혜석거리 음식문화축제’가 9월 2일과 3일 이틀간 인계동 나혜석거리 일대에서 열린다.

나혜석거리는 근대 최초의 여류 서양화가인 나혜석을 기념하기 위해 조성된 거리로, 인근 지역에 음식점들이 밀집해 있어 지난 2006년 음식문화시범거리로 조 성돼 시민들의 거리로 자리잡고 있다.

올해 축제는 야시장 콘셉트를 시범 도입해 오후 5시부터 개최한다.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나트륨, 당류 줄이기에 맞춰 ‘시나브로 건강 입맛 만들기’ 가 열린다.

평소 먹는 음식부터 염도‧당도를 낮춰 건강한 입맛을 만들어보자는 취지로 열리며 저염‧저당화한 수원양념갈비, 포기김치, 컵케이크와 쿠키를 전문가의 시연과 함께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2일 오후 5시 30분, 3일 오후 6시부터 개최)

축제의 대표 이벤트인 상인회 음식 무료시식도 2일 진행되며 올해 초 수원역에서 이전한 나혜석거리 내 노점부스도 축제기간 중 일부품목을 20% 할인한다.

마지막으로 수원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참여하는 몽타주그리기, 에코백꾸미기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와 수제 액세서리, 드라이플라워 등 30여개의 다양한 물품을 판매하는 플리마켓도 열린다.

한편 개최 전까지 수원시 위생정책과 페이스북(www.facebook.com/officialsuwonfood)에서는 축제관련 퀴즈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나혜석 거리 내 일부 업소에서 사용가능한 음식쿠폰 또는 음식체험행사 우선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노점참여 음식체험 증대 등 새로운 시도를 늘리고 지난해 부족했던 공용화장실, 쓰레기통 등을 보완하는 등 시민의 만족도 향상을 최우선적으로 생각했다”며 “무더운 여름이 끝나고 서늘한 가을이 시작되는 시점에서 즐거운 가을밤 축제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