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D]경기교육의 새로운 미래를 만드는 출발…혁신교육지구 시즌Ⅱ MOU 체결
상태바
[VOD]경기교육의 새로운 미래를 만드는 출발…혁신교육지구 시즌Ⅱ MOU 체결
  • 권초롱 기자
  • 승인 2016.0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2일, 혁신교육지구 시즌Ⅱ MOU 체결
지역교육 인프라 발굴 지원으로 모든 지역과 학교의 균형 발전 도모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2일 오후 도교육청 방촌홀에서 8개 지자체와 혁신교육지구 시즌Ⅱ’MOU를 체결하고 지역특색을 살리는 새로운 교육협력을 함께 시작한다고 밝혔다.

▲ 경기도교육청, 혁신교육지구 시즌Ⅱ MOU 체결

이날 협약을 체결한 지자체는 구리, 안양, 오산, 의정부, 시흥, 화성, 안산, 군포 8개 지역이며, 15일은 부천, 16일은 광명시와 협약을 체결하고 교육혁신지구 시즌Ⅱ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MOU 체결식은 교육감․시장 환영사 및 답사, 혁신교육지구 추진 경과보고, 협약서 낭독 및 조인․교환, 전체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재정 교육감은 “경기교육은 그동안 혁신교육을 위해 힘써 왔으며 혁신학교 416교, 혁신공감학교 1,723교, 그리고 지역을 중심으로 한 혁신교육지구를 운영해왔다”며, “혁신교육은 경기교육의 새로운 희망이고 대한민국의 미래”라고 강조했다.

이어서, “혁신교육지구 시즌Ⅱ는 학교뿐만이 아닌 지역사회 모든 교육자원이 지역 중심의 새로운 모형과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 가는 노력”이라며, “이 협약식이 경기교육의 새로운 미래를 만드는 출발이 되길” 희망했다.

혁신교육지구는 경기도교육청과 기초자치단체가 지역의 특성에 따른 지역교육자원을 개발하고, 지역특성화 교육사업 운영을 통해 지역교육공동체를 구축하여 혁신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교육협력 사업이다.

혁신교육지구 시즌Ⅱ는 ‘함께 만드는 지역특색 교육도시 모델 구축’, ‘지속 가능한 지역사회 교육인프라 구축’,‘학교와 마을이 함께 만드는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이란 과제를 가지고 지역 특성을 반영한 교육브랜드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한편, 혁신교육지구 시즌Ⅱ 협약 기간은 2016년 3월부터 2021년 2월까지 5년간이며, 매년 부속합의를 통해 세부 사업 내용을 수립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