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홍재 공직대상의 영광이 이재일(수원시의회 사무국) 의정담당관, 김경자(복지여성국 장애인복지과), 이명규(문화교육국 교육청소년과), 지은아(경제정책국 경제정책과), 이진경(미래전략국 창조사업과) 주무관에게 돌아갔다.

제3회 홍재 공직대상 시상식이 18일 오전 수원시의회 세미나실에서 열렸다.

홍재 공직대상은 투철한 사명감과 성실한 근무 자세로 시민 중심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사람중심 더 큰 수원’ 발전에 기여한 공무원들을 엄격히 선정, 홍재언론인협회(회장 권오규)가 수여하는 상이다.

이재일 의정담당관은 수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지원으로 의원들의 전문성 확보에 힘썼고, 수원시의회 화성특별위원회 등의 활동 및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지원하였으며, 의정연수 및 벤치마킹을 통한 의회 발전 방안 도모에 크게 기여했다.

이 담당관은 수상소감을 통해 “2014년을 마무리하면서 제3회 홍재 공직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영예롭게 생각한다”며 “언론이 주는 상이라 더욱 의미가 남다른 것 같다”고 말했다.

김경자 주무관은 소외되기 쉬운 저소득층 장애인의 생활안정을 위해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실현에 힘썼고, 중증장애인연금 대상자에 대한 사전안내 및 실태조사를 통한 장애인연금 신규 발굴로 장애인복지 증진을 위해 크게 기여했다.

김 주무관은 수상소감을 통해 “상을 받으리라고는 생각도 못했다. 22년 동안 열심히 일한 것에 대한 마지막 행운이라고 생각한다”며 “상에 대한 보답으로 장애인 복지를 위해 더 열심히 일하겠다”고 말했다.

이명규 주무관은 민원인을 가족 같은 마음으로 대하는 등 시민을 위한 복리 증진과 친절 행정에 앞장섰으며, 청소년을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하는 등 청소년의 복리 증진, 올바른 인성과 가치관 정립에 크게 기여했다.

이 주무관은 수상소감을 통해 “음지에서 열심히 하는 사람도 많은데, 상을 받아 미안하다”며 “앞으로도 더 열심히 청소년 학생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 일하겠다”고 다짐했다.

지은아 주무관은 대규모점포 등록업무를 수행하면서 재래시장·소상공인과의 상생협력을 위해 온 열정을 쏟아 서민생활 안정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였고, 맡은 업무에 열중함은 물론 모든 일을 솔선수범하여 상을 받게 됐다.

지 주무관은 수상소감을 통해 “대기업과 전통시장 소상인의 민원이 상충되는 상황이라 힘들었지만 윗분들이 잘 판단해 결정했다”며 “생각지도 못한 상을 받게 돼 뿌듯하다”고 말했다.

이진경 주무관은 서수원 생활권의 도시 발전을 위한 도시개발사업 업무를 통해 상대적으로 낙후된 지역이었던 서수원권에 상업용지를 조성하고, 시민들의 정서 함양을 위한 공원을 조성하는 등 수원시의 미래 도시 기반시설 조성에 크게 기여했다.

이 주무관은 수상소감을 통해 “도시개발 사업 통해 수원시 발전 기여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 더 열심히 일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수원시 이재준 제2부시장, 오광록 장애인복지과장, 임인수 창조사업과장과 수원시의회 이재식 부의장, 홍성관 사무국장 등 관계 공무원 50여명이 참석했다.

권오규 회장은 인사말에서 “홍재 공직대상을 통해 수원시 공직사회가 수원시민들을 위해 좀더 소통하고 화합하고, 봉사하고 헌신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사람중심 더 큰 수원으로 나아가는데 묵묵히 힘써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준 수원시 제2부시장은 축사에서 “주무관으로 일하는 숨어있는 보석을 선별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시상자 발굴 의도를 들여다보면 홍재 공직대상이 점점 더 발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더 많은 공직자들에게 상이 돌아가길 기대하며 거듭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이재식 수원시의회 부의장은 축사에서 “수상한 공직자들은 뛰어난 업무활동으로 수원의 발전과 수원시민들의 행복을 위해 기여했다”며 “공직자 여러분들이 더 열심히 일해 주시길 바란다. 수상을 다시 한번 축하한다”고 말했다.

한편 홍재언론인협회에는 경기중앙신문, 경기타임스, 경기eTV뉴스, 경인투데이, 뉴스Q, 뉴스퀵, 뉴스피크, 물향기신문, 수원시민신문 등 모두 9개 언론사가 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