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6월 2일~7월 22일까지 <유럽 : 그림으로 떠나는 여행> 전시를 용인포은아트갤러리에서 개최한다.

마르크 샤갈과 호안 미로, 살바도르 달리부터 데이비드 호크니까지 20세기 전후 유럽을 중심으로 현대미술의 흐름을 주도했던 작가 16인의 판화 및 회화 작품 29점을 선보인다.

20세기 유럽은 두 차례의 전쟁으로 인해 정치·경제적으로 혼란스러웠던 시기로 미술계에는 시련과 재건의 갈래에서 다양한 미학적 실험과 담론들이 일어나기도 했다. 이번 전시는 당시 붕괴된 사회 속 다양한 조형 방식을 통해 예술과 현실의 고민을 표현하며 독자적 예술세계를 구축했던 세계적 작가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또한, 전시된 작품의 주 제작 방법인 석판화의 원리를 활용한 미술체험과 작품 너머 작가들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도슨트 프로그램도 마련해 시민들에게 더욱 다양한 전시 관람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유럽 : 그림으로 떠나는 여행>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한 ‘2023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 사업’에 용인문화재단이 선정돼 선보이는 전시이며, 지역 전시 공간의 가동률을 높이고 용인 시민의 시각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했다.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매 가능하며 관람료는 성인 2000원, 청소년과 어린이는 1000원, 48개월 미만은 무료이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