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24일 구청 소회의실에서 관내 22개동 주민자치회 간사 및 사무국장을 대상으로 지방보조금 회계교육을 실시했다.

부평구, 2023년 주민자치회 간사 및 사무국장 대상 지방보조금 회계교육.
부평구, 2023년 주민자치회 간사 및 사무국장 대상 지방보조금 회계교육.

이번 교육은 주민자치회 회계실무자인 간사와 사무국장이 꼭 알아야 할 예산편성 지침 기준을 확인하고, 보조금 집행 절차 등 회계업무 전반에 걸친 업무 역량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실제 집행사례로 배우는 집행 유의사항 ▲전년 대비 올해 달라지는 예산편성 및 집행기준 ▲보조금 집행 시 주의사항 및 회계처리 방법 등이다. 특히 지난해 각 동 집행사례 중 잘 된 사례와 보완이 필요한 사례를 비교하고, OX 문제를 풀어보는 교육도 함께 이뤄졌다.

교육에 참석한 산곡4동 주민자치회 간사는 “보조금 집행 절차와 지출 증빙자료 첨부 업무에 막연한 느낌이 있었다”며 “올바른 회계 절차와 방법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차준택 구청장은 “이번 교육이 주민자치회의 실무 역량을 한층 더 높이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며 “우리 구는 새로운 주민자치 시대에 한 발 더 가까워지도록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