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의원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사전준비상황 집중 점검
정병용 자치행정위원장 “안전한 축제될 수 있도록 안전 관리 철저 대비“ 당부

[경기eTV뉴스] 하남시의회(의장 강성삼)는 25일 ‘2023 하남 미사경정공원 바비큐비어페스티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하남시의회, 5월 25일 ‘2023 하남 미사경정공원 바비큐어페스티벌’ 안전점검 실시.[사진=하남시의회]
하남시의회, 5월 25일 ‘2023 하남 미사경정공원 바비큐어페스티벌’ 안전점검 실시.[사진=하남시의회]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 주최·하남시 후원으로 26일부터 오는 6월 3일까지 9일간 미사경정공원 잔디광장 일원에서 열리는 ‘2023 하남 미사경정공원 바비큐비어페스티벌’은 바비큐와 맥주 그리고 피크닉을 접목한 아웃도어형 페스티벌로 가요, 록, 인디 등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 60여 팀이 출연하는 공연도 선보인다.

이날 안전점검에는 정병용 자치행정위원회 위원장과 최훈종, 오승철 의원이 참석해 행사 주관사 ㈜제네픽페스타 관계자로부터 축제 추진현황과 각종 프로그램 준비상황 등을 보고받고 안전관리 계획을 점검하며 위험 시설물, 교통 및 주차관리대책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사전준비상황을 집중 점검했다.

특히 금요일과 토요일 밤 시간대 인파 안전관리를 위해 유관기관과 공조 체계를 강화하고 다중운집 돌발상황에 신속하게 공동 대응할 것을 주문했다.

무엇보다 하남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대규모 야외 축제인 만큼 주말 헤드라이너 공연 시, 행사장 최다 체류인원 약 1만여명이 몰릴 것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정병용 의원(자치행정위원장)은 “철저한 안전 점검을 통해 시민 불편사항에 대해 사전예방 대책을 마련하고, 시설 운영 및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해 축제장을 찾는 시민과 관람객이 불편함 없는 안전한 축제를 만들어 달라”고 강조했다.

최훈종 의원은 “축제가 열리는 미사경정공원은 호수가 있어 어두워지면 안전사고 위험이 있는 만큼, 안전펜스 설치 및 안전관리 인원 확대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오승철 의원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외지 관람객을 위해 대중교통 이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하고, 음주운전 예방 활동 및 단속을 강화해 달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