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81개 기금 지원 사업 대상 평가를 통해 18개 우수 사업 선정

[경기eTV뉴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이하 공단)은 "국민체육진흥기금 지원 사업의 성과와 우수사례 공유를 위한 ‘2022년도 국민체육진흥기금 지원 사업 우수사례 발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우수 사업으로 선정된 장애인 스포츠 강좌 이용권 사업 운영. [사진=KSPO]
우수 사업으로 선정된 장애인 스포츠 강좌 이용권 사업 운영. [사진=KSPO]

오는 30일(화) 오션스위츠 제주 호텔에서 개최되는 ‘우수사례 발표회’에서는 2년 연속 우수 사업으로 선정된 사업에 대한 사례를 발표하고 성과를 공유해 향후 기금 지원 사업의 발전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다.

공단은 지난 2월 181개의 국민체육진흥기금 사업을 대상으로 2022년도 성과평가를 진행해 18개의 우수 사업을 선정했다. 그 중, 14개 사업에 대해서는 포상금을 지급했고, 2년 연속 우수 평가를 받은 4개 사업(스포츠강좌 이용권 지원, 태권도 평화봉사단 해외파견 지원, 개도국 스포츠 행정가 교육과정 지원, 방과 후 스포츠 프로그램 운영 지원)에 대해 우수사례 발표회 참여를 포함한 국내연수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우수사례 발표회는 국민체육진흥공단 유튜브 채널(@kspo88)을 통해 실시간 시청(5월 30일 14시부터 18시까지)이 가능하며, 생중계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조현재 이사장은 “이번 우수사례 발표회가 국민체육진흥기금의 성과를 제고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생각된다”라며, “앞으로도 생활·전문·장애인 체육 및 스포츠 산업 등 체육계 전반적인 분야에 국민체육진흥기금 지원을 통해 국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