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남양주시의회 김현택 의장은 23일과 24일 이틀에 걸쳐 한 권의 책(휴먼북)이 돼 지식과 경험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남양주시의회 김현택 의장이 ‘의회 민주주의와 다수결의 원칙’을 주제로 휴먼북 독자들에게 강의하고 있다.
남양주시의회 김현택 의장이 ‘의회 민주주의와 다수결의 원칙’을 주제로 휴먼북 독자들에게 강의하고 있다.

‘휴먼북 라이브러리’는 각 분야의 다양한 재능을 가진 시민들이 한 권의 책(휴먼북)이 돼 전문지식이나 생생한 경험 등을 독자들과 나누는 남양주시의 지식 공유 플랫폼이다.

김현택 의장은 시의원으로 활동하며 경험한 것들을 활용해 의회 민주주의를 구성하는 주요 원칙들의 가치를 시민들과 공유하고자 인생이야기 분야의 휴먼북으로 참여했다.

김 의장이 첫 재능기부로 준비한 이번 강의는 23일에는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24일에는 일패동에서 휴먼북 열람신청을 한 독자들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강의는 ‘의회 민주주의와 다수결의 원칙’이라는 내용을 주제로 시의원으로서 의사결정과정에서 겪었던 다양한 경험들을 예시로 들며, 휴먼북 독자들에게 민주주의 기본원칙에 대해 설명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이번 강의에서 김현택 의장은 “시의원으로서 느끼고 겪었던 경험들을 휴먼북 독자들과 함께 공유하고 허심탄회하게 소통할 수 있어서 보람있었다”며 “인생이 담긴 이야기를 바로 곁에서 생생히 들을 수 있는 이런 좋은 취지의 사업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