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우수 기술창업기업 발굴 및 개방형 혁신 지원 업무 협약 체결

[경기eTV뉴스]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 이하 ‘기보’)은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원장 이은미, 이하 ‘진흥원’)과 24일(수) 전북 전주시 소재 진흥원에서  '우수 농생명·바이오기업 기술이전 및 사업화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영탁 기술보증기금 호남지역본부장(오른쪽)과 이은미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장. [사진=기보]
김영탁 기술보증기금 호남지역본부장(오른쪽)과 이은미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장. [사진=기보]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유기적 협조체제를 구축해 우수기술을 보유한 전북지역 중소기업 발굴 및 기술혁신 생태계를 조성하고, 지역 그린바이오 창업기업에 대한 기술이전과 기술금융 지원을 강화하는 등 진흥원 보유 기술 상용화를 촉진함으로써 전북지역 농생명·바이오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진흥원은 지역 내 우수기술 창업기업을 기보에 추천하고, 기보는 추천기업에 기술평가보증·기술이전 등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기보는 농생명·바이오 기업에 대한 창업지원, 연구개발 및 혁신 역량 강화를 지원해 호남권 바이오융합산업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또한, 양 기관은 전문적인 역량을 바탕으로 농생명·바이오산업 영위 기업에 대한 상호 정보교류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기술 기반의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한 협조체제를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이은미 진흥원장은 “진흥원은 지자체출연기관 중 최초로 연구소기업을 설립·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10여건의 기술이전을 실시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한 기술 및 역량을 보유한 농생명·바이오기업을 발굴하고 사업화를 촉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영탁 기보 호남지역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라북도 지역의 우수 농생명·바이오 기업의 창업과 혁신성장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기보는 지역 기관과의 협력사업을 더욱 확대해, 지역의 일자리 창출과 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