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개 은행과 협약으로 시중 대출금리 2.5% 포인트를 국민체육진흥기금으로 지원

[경기eTV뉴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이하 공단)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과 함께 고금리에 어려움을 겪는 스포츠산업체를 돕기 위해 새로운 이차보전 방식을 도입해 1560억원 규모의 자금을 추가 지원한다"고 밝혔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산업 이차보전 지원 사업 포스터. [사진=KSPO]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산업 이차보전 지원 사업 포스터. [사진=KSPO]

‘이차보전’은 시중 대출 금리의 2.5% 포인트를 국민체육진흥기금으로 지원해 주는 방식으로, 공단은 올해 지난 1월 접수한 직접 융자 761억 원을 포함해 역대 최대인 2321억원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민간체육시설업체, 우수체육용구생산업체, 스포츠서비스업체이며, 지원 분야는 시설설치·개보수·설비투자·운전·연구개발자금 총 5개 분야이다. 신청 후 심의를 통해 지원 대상을 선정하며, 상환 조건은 자금별로 3년(만기 일시상환) 또는 5년(거치기간 2년)이다.

취급 금융기관은 시중 13개 은행(경남·국민·광주·NH농협·대구·부산·수협·신한·우리·전북·제주·중소기업·KEB하나)으로, 은행별 여신심사를 통해 대출금액과 금리가 결정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25일(목)부터 7월 25일(화)까지 상시 신청이 가능하며, 접수 기간 내 총 3차에 걸쳐 심의·대출이 지원된다. 지원 신청은 스포츠산업융자 튼튼론 홈페이지(kspo.or.kr/tuntun)를 통해 가능하며, 구체적인 지원 조건 등 세부사항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단은 문체부와 손잡고 스포츠산업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금융 지원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