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위원장 이해남)는 16일 화성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김포시의회 좋은 교육환경 만들기 연구모임 소속 의원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의원들과 김포시의회 연구모임 소속 의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는 김포시의 교육환경 개선 및 교육정책 발굴을 위한 화성시 벤치마킹 방문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이해남 교육복지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김미영 부위원장, 명미정 의원, 송선영 의원, 이용운 의원, 전성균 의원 및 김포시의회 연구모임 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화성시의 우수 교육정책에 관한 질의응답으로 이뤄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시의원들은 교육지원 사업·장학사업 등 교육정책에 대한 의회의 역할에 대해 깊이 공감하며, 더욱 세심한 지원이 필요하다는 데 뜻을 모았다.

이해남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위원장은 “화성시와 김포시는 도농복합 도시라는 지역적인 특징과 더불어, 젊은 인구의 지속적인 유입으로 학령기 아동이 많은 공통점을 갖고 있다”며 “오늘 간담회를 통해 화성시의 우수사례를 연구하시는 계기가 돼 김포시의 더 나은 교육환경을 조성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서로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교육정책의 발전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관계로 나아가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