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12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민선8기 1년차 공약이행평가를 위해 부평구 공약이행평가단 제1차 회의를 진행했다.

부평구, 민선8기 1년차 공약이행평가를 위한 공약이행평가단 회의 진행.
부평구, 민선8기 1년차 공약이행평가를 위한 공약이행평가단 회의 진행.

지난해 6월 공개모집·추첨을 통해 선정된 총 35명의 공약이행평가단은 민선8기 구청장 공약사항 심의·조정, 공약 실천계획 작성 및 확정, 부진사업에 대한 대안 제시 등 공약이행에 대한 자문과 평가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1차 회의에서는 민선8기 1년을 맞아 6개 분야 70개 공약사항 추진상황에 대한 이행평가를 위해 공약이행평가단의 역할, 평가 일정 및 절차, 방법 등을 안내하고 공약이행평가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전달했다.

공약이행평가단은 이번 1차 회의를 시작으로 오는 30일 공약 현장방문, 6월에는 분과별 회의를 진행한다. 평가 시 도출된 건의 사항이나 의견은 공약 추진부서가 수정·보완해 7월 4일 민선8기 1년차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차준택 구청장은 “주민과의 약속이 충실히 이행될 수 있도록 감시자 역할과 함께 조력자로서 공약이행평가단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미흡한 부분에 대한 소중한 의견은 잘 반영해 공약사항이 계획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민선8기 구청장 공약사항은 ▲미래로 도약하는 더 큰 부평 ▲함께 성장하는 경제부평 ▲모두가 행복한 복지부평 ▲구민과 공감하는 소통부평 ▲일상에 여유를 더하는 문화부평 ▲안전하고 편안한 안심부평의 6개 분야 70개 사업으로 구성됐다.

공약 추진율은 2023년도 3월 말 기준 39.2%로 ‘부평남부 노인문화센터 완공 및 운영’ 등 5개 사업이 완료됐으며, 공약 추진 전 과정은 부평구청 누리집 주민과의 약속을 통해 공개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