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처농업기술센터 25일부터 수제맥주 과정 교육 실시

[경기eTV뉴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5월 25일부터 6월 15일까지 농업기술센터에서 매주 목요일, 4회에 걸쳐 우리 쌀을 이용한 수제맥주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우리 쌀 수제맥주 완성.
우리 쌀 수제맥주 완성.

이번 교육은 최근 직접 만들어 마시는 수제맥주에 대한 관심을 반영해 쌀로 직접 맥주를 만들어 봄으로써 쌀 소비 확대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교육은 총 4회로 운영되며, 기본 수제맥주 제조법 등의 이론과 인천지역 쌀로 페일에일, 스타우트, 바이젠 등 다양한 종류의 수제맥주를 만들어 시음해 보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교육대상자는 농업인, 쌀 가공 및 외식사업체 운영자, 인천시민(강화, 옹진군민 제외)으로 선발인원은 20명이며, 15일부터 모집 대상(우선모집, 일반모집)별로 각 신청 일자에 맞춰 인터넷으로 신청(선착순)하면 된다.

조영덕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1인당 쌀 소비량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요즘, 쌀을 이용한 다양한 가공 교육을 통해 우리 쌀 소비에 대한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교육‧행사 게시판(www.incheon.go.kr/agro)을 참고하거나 시민교육팀(☎032-440-693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