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수출통상촉진단이 지난달 24~28일까지 중소기업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위해 일본에 방문해 81건 수출상담으로 108억원 상당의 실적을 거뒀다.

부평구 수출통상촉진단, 일본서 중소기업 판로개척.
부평구 수출통상촉진단, 일본서 중소기업 판로개척.

부평구 수출통상촉진단은 추진단장인 차준택 구청장을 주축으로 해외마케팅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내 중소기업들의 해외시장 판로개척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구성됐다.

앞서 구는 해외시장 판로개척이 필요한 참가업체를 모집공고해 지역 내 기업 중 ㈜아띠셀팩토리, ㈜프로텍메디칼, ㈜쓰리스타, ㈜비바, ㈜글로빅스, 일광표, ㈜대명크렌시아, 케이즈이노텍 등 8개 업체를 선정했다.

이에 수출단은 선정된 업체의 생산품을 적극 홍보하고 일본 내 판로개척을 위한 수출 상담 등을 진행했다.

특히 안마기·찜질기를 제조하는 ㈜프로텍메디칼과 화장품 용기 등을 제작하는 케이즈이노텍은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아 총 30만 불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으며, 차량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하는 ㈜비바에서 샘플 오더를 수주받는 등 참가업체 대부분이 기대할 수 있는 성과를 거뒀다.

박창기 ㈜쓰리스타 대표는 “중소기업의 수출 사업이 혼자의 힘으로는 달성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인데, 부평구가 기회의 장을 만들어 줘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수출통상촉진단을 이끈 차준택 구청장은 “(사)한국무역협회 도쿄지부에서 부평구 업체의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도쿄 수출 인큐베이터 및 무역보험공사가 참여한 현지 간담회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에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