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수원특례시의회 내 연구단체인 ‘수원시 뉴 헬스케어를 활용한 노인복지 시스템 구축 연구회’(이하 연구회)가 4월 26일(수) 의회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열었다.

수원특례시의회 ‘뉴 헬스케어를 활용한 노인복지 시스템 구축 연구회’ 연구용역 착수.
수원특례시의회 ‘뉴 헬스케어를 활용한 노인복지 시스템 구축 연구회’ 연구용역 착수.

수원시는 현재 만65세 이상 비율은 장안구가 15.1%, 팔달구는 16.0%로 이미 고령사회(14% 이상)에 진입했으며, 5년 뒤에는 영통구를 제외하고 모든 지역이 19.7% 초고령화사회로 진입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국미순 대표의원을 비롯해 이재선, 정영모, 오혜숙, 이재형, 최원용, 최정헌 의원 등 총 8명의 소속 의원, 수원시 관련부서 및 용역기관 관계자 등이 참여해 공공 및 민간 영역의 헬스케어 시스템의 현황을 조사·분석하고, 추진 방향을 구축하며, 초고령화사회에 맞는 정책적 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연구회는 현 헬스케어 시스템의 문제점 도출 및 해결방안 모색, 수원시 시민이 희망하는 노인복지를 위한 헬스케어 시스템 요구 파악 등의 연구를 통해 수원시의회 차원의 정책 대안을 도출할 계획이다.

국미순 대표의원은 “‘뉴 헬스케어를 활용한 노인복지 시스템 구축 연구회’의 연구활동을 통해 수원시가 초고령 사회, 시민의 편안하고 행복한 삶을 준비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이번 연구에 대한 의원님들과 연구자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제안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뉴 헬스케어를 활용한 노인복지 시스템 구축 연구회’는 오는 12월까지 활동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