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남양주시의회 전혜연 의원이 4월 25일 제29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안전한 보행환경조성과 함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해 줄 것을 집행부에 요청했다.

전혜연 의원이 제294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하고 있다.
남양주시의회 전혜연 의원이 제294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하고 있다.

전혜연 의원은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하지 못한 우리 아이들과 주민들을 위해 최소한의 보행자 안전을 보장받고자 이 자리에 섰다”며 “도로교통공단의 최근 5년간 통계에 따르면,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사고는 남양주에서만 60건으로 적지 않은 숫자”라고 밝혔다.

이어 “불과 며칠 전 화도읍 월산리에 위치한 남양주 고등학교 앞에서도 교통사고가 있었고 이 지역은 매월 1회 이상 빈번한 사고가 발생하는 스쿨존이지만 지금까지도 학생들을 위한 보행 안전은 개선된 바가 없었다”고 말했다.

또한, “화도읍 묵현리와 수동면에는 차도와 보도가 구분조차 돼 있지 않아, 어린 학생들이 불법 주정차 된 차량을 피해 도로를 가로질러 위태롭게 등하교할 수밖에 없는 학교도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전 의원은 어린 학생들의 보행 안전을 위해 우리시에서 할 수 있는 해결방안으로 ▲남양주시 관내 초, 중, 고등학교 통학로의 보행안전 실태에 대한 전반적인 점검을 실시할 것, ▲어린이 보호구역에 무인 교통 단속장비, 신호기, 방호울타리 등 교통안전 시설물을 확충할 것, ▲어린이 보호구역뿐만 아니라, 유동성이 더 많은 중, 고등학교까지 보행환경 개선지구를 확대해 교통사고 예방과 보행안전을 보장해 줄 것을 제안했다.

끝으로 전혜연 의원은 “교통사고 위험에 노출돼 있는 남양주시민과 우리 아이들을 위해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과 교통사고 예방에 필요한 예산과 행정력을 집중해 주시기를 간곡히 요청드린다”고 당부하며 5분 자유발언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