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관광 산업 2차 피해 방지와 지역특화산업 지원에 앞장서기로

[경기eTV뉴스]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김종호 이사장이 강원 강릉 산불 특별재난지역 내 중소기업의 피해상황 파악과 지원방안을 점검하기 위해 강릉지역을 방문했다"고 21일(금) 밝혔다.

(주)웨이브컴퍼니 보도사진 :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사진 오른쪽)과 최지백 (주)웨이브컴퍼니 대표이사(사진 왼쪽). [사진=기보]
(주)웨이브컴퍼니 보도사진 :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오른쪽)과 최지백 (주)웨이브컴퍼니 대표이사. [사진=기보]

김종호 이사장은 강릉 산불로 2차 피해가 예상되는 관광콘텐츠기업 ㈜더웨이브컴퍼니와, 강릉과학산업단지 소재 첨단산업기업 ㈜옵트바이오를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중소기업의 산불피해 최소화와 지역특화산업 지원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더웨이브컴퍼니(대표이사 최지백)는 2017년 설립된 청년창업기업으로, 일과 휴식을 동시에 누리는 ‘워케이션(Work+Vacation)’ 수요에 맞춰 강릉에 코워킹 스페이스를 조성하고 숙박‧업무공간 대여서비스를 제공해 큰 폭의 매출성장을 이뤘다.

기보는 ㈜더웨이브컴퍼니의 사업성장성과 함께 지역 일자리창출 노력 등 사회적 가치를 높게 평가해 소셜벤처기업으로 판별하고 우대보증을 지원한 바 있다.

김종호 이사장은 최지백 대표를 만나 현재 상황과 향후 예상되는 2차 피해에 대해서 설명을 듣고, “강원지역은 풍부한 천연자원을 바탕으로 한 관광산업이 지역경제의 한 축을 이루고 있다”면서, “기보는 이번 산불피해가 강릉 관광업과 지역경제 침체로 이어지지 않도록 선제적인 보증지원에 나서고, 피해사실이 확인된 중소기업에 대해서는 최우선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종호 이사장은 강릉과학산업단지 소재 첨단산업기업 ㈜옵트바이오(대표이사 정광호)를 방문해 정광호 대표와 함께 천연물 바이오기업 현장을 살펴보고, 기보의 초격차 미래전략산업 지원제도를 통해 지역 특화산업의 성장을 견인하기로 했다.

㈜옵트바이오는 천연물 원료를 이용해 기능성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 원료를 개발‧제조하는 첨단산업 영위기업으로, 뛰어난 기술력을 토대로 국내시장을 넘어 미국, 동남아 등 해외시장까지 판로를 확대하고 있다.

기보는 ㈜옵트바이오의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을 높게 평가해 초격차 미래전략산업 우대보증을 적극 지원하는 등 강릉지역 첨단산업 생태계와 미래선도경제 구축을 위해 노력해 왔다.

한편, 기보는 첨단제조, 에너지, 바이오 등 미래 성장성이 양호하고 전략적 지원이 필요한 5대 분야를 초격차 미래전략산업으로 분류해, ▲보증금액 산정한도 확대(운전자금은 최대 130%) ▲보증비율 상향(85%→95%) ▲보증료 감면(최대 0.2%p)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우대보증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