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경기 시흥시의회(의장 송미희)가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시흥시체육관에서 개최된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장애인 축제 한마당’에 참석했다.

시흥시의회,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참석.
시흥시의회,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참석.

‘차별은 없이, 기회는 같이, 행복은 높이’라는 슬로건 속에 장애에 대한 이해와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시흥시의회 송미희 의장과 임병택 시흥시장, 관내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기념식과 2부 장애인 어울림 한마당으로 펼쳐졌다.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시흥시지회, 장애인단체 9개소의 공동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해 헌신해 온 모범장애인 및 장애인복지 유공자에 대한 표창 시상이 진행됐다.

행사에 참석한 송미희 의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사회복지 일선에서 장애인과 가족을 위해 묵묵히 헌신하고 있는 자원봉사자 및 시설 종사자를 격려했다.

송미희 의장은 “지난 주말 장애인식 개선 연합캠페인이 열리는 현장에서 직접 시각장애 체험을 했는데 그 짧은 시간이 얼마나 길게 느껴졌는지 모르겠다”며 “장애인들이 비장애인과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자립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흥시의회는 지난 4월 14일 장애인복지시설 2개소를 방문해 근로 체험을 하며 시설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장애인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