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만에 재개된 렛츠런파크 서울 야간 벚꽃축제(4.1~4.9)에 약 25만 명 인파 몰려...
벚꽃축제는 종료됐지만 ‘말마프렌즈 NFT 페스티벌’은 15~16일, ‘강원 직거래 장터’는 14~16일 추가 운영

[경기eTV뉴스] 4월 1일부터 이어진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 야간 벚꽃축제가 9일간 많은 사랑을 받으며 25만여 명의 상춘객을 모았다.

말마프렌즈 NFT 페스티벌. [사진=마사회]
말마프렌즈 NFT 페스티벌. [사진=마사회]

공식 벚꽃축제 기간은 지난 9일로 끝이 났지만, 벚꽃축제와 연계해 시행되고 있는 ‘말마프렌즈 NFT 페스티벌’과 강원 직거래장터는 이번 주말까지 1주간 더 시행된다.

축제 첫 주부터 활짝 핀 벚꽃길과 기마 퍼레이드 등 이색적인 행사들로 이목을 끈 렛츠런파크 서울 벚꽃축제는 첫 주말에만 가족, 연인 등 15만 명의 방문객이 운집하며 그 인기를 실감나게 했다.

비록 지난 주 야속한 봄비로 벚꽃잎이 예상보다 빨리 낙하했지만, 초대형 ‘말마’ 캐릭터 인형과 강원 직거래 장터 등이 지난 7일 첫 선을 보이며 새로운 즐길거리가 보강됐다.

무려 8m에 달하는 ‘말마’ 인형은 시원하게 뻗은 경주로를 배경으로 ‘말마프렌즈 NFT 페스티벌’ 존(zone)에 설치됐다. ‘말마’는 한국마사회 대표 말(馬) 캐릭터로, 한국마사회는 이 캐릭터를 이용한 ‘MALMA FRIENDS’ NFT를 연내 출시할 예정이다.

이번 벚꽃축제를 맞아 준비한 ‘말마프렌즈 NFT 페스티벌’에서는 이러한 NFT 프로젝트 홍보는 물론, 이색 먹거리, 각종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 부스 등이 마련돼 있어 다양한 손님들로 북적였다.

특히, 많은 이들의 시선을 집중시킨 ‘말마’ 인형 앞에는 미리 준비된 예쁜 소품과 함께 ‘인생샷’을 건지기 위한 나들이객의 행렬이 이어졌다.

한편, 지난 7~9일에는 ‘강원 직거래 장터’가 렛츠런파크 서울 진입로에서 열리는 ‘바로마켓’ 장소를 활용해 처음 펼쳐졌다.

한국마사회는 매주 화~수요일 이 구역에서 농축산물 직거래장터인 ‘바로마켓’이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데, 이번 축제와 연계해 금~일요일에는 강원도 특산물이 판매될 수 있도록 강원도와 손을 잡았다.

동 장터에는 강원도 전통시장과 생산자 등 28개 점포가 참여했으며, 닭갈비, 오징어순대, 표고버섯 등 강원도 우수 특산물이 시중보다 10~2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돼 고객들의 발걸음을 붙잡았다.

벚꽃축제는 모두 마무리됐지만, ‘말마프렌즈 NFT 페스티벌’과 강원 직거래장터는 이번 주말 다시 찾아올 예정이니, 주말 나들이 장소를 고민하고 있다면 말도 볼 수 있고 즐길거리가 가득한 렛츠런파크 서울을 주목해보자.

렛츠런파크 서울은 4호선 경마공원역에서 도보 5분이며, NFT 페스티벌은 15~16일(토일) 11시~18시까지, 직거래 장터는 14~16일(금토일) 9시부터 19시까지 운영된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